반응형

오늘은 무료 음악 플레이어 중 많이 사용하고 계신 윈엠프 프로그램에 대해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윈앰프는 97년도에 처음 제작된 프로그램으로 현재 20년 넘게 많은 분들이 애용하고 있는 음악 플레이어 입니다.


저도 여러가지 음악 플레이어를 많이 사용해 보았지만 윈앰프처럼 간편하면서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딱히 없더군요. 그래서 저도 컴퓨터를 처음 사용할 때부터 윈앰프를 많이 사용했던 기억이 나네요.


윈앰프의 경우 2013년에 5.666 버전이 가장 마지막 버전으로 남겨져 있는데요. 혹시 필요한 분들이 있을까 해서 아래에 파일 첨부 및 설치방법을 안내해 놓았으니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윈엠프(winamp) 다운로드 방법 확인해보기


winamp5666_3516_full_ko.z01

winamp5666_3516_full_ko.zip



먼저 윈엠프를 설치하기 위해서는 윈엠프 한글판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주셔야 하는데요. 용량이 큰 관계로 두개의 압축파일로 분할압축을 하였으니, 두개의 파일 다 다운받은 후 압축해제 프로그램으로 압축을 해제해 주세요.




윈엠프 설치파일을 실행시키면 위와 같이 설치시 사용할 언어를 선택하는 창이 뜨게 됩니다. 한국어와 영어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내가 원하는 언어를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winamp 설치 창이 뜨면 윈엠프 프로그램에 대한 소개가 나오게 되는데요. 잘 읽어보신 후 다음을 눌러주세요.





윈엠프의 사용권 계약 창이 나타나면 사용권 계약 내용을 잘 숙지한 후 동의함 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윈엠프 설치 경로를 지정하는 창이 뜨면 설치할 곳을 정한 후 다음을 눌러주세요.





윈엠프 구성 요소 선택창이 뜨면 설치할 구성요소를 선택해 주시면 되는데요. 모든 구성요소를 다 설치하려면 full 설치를 하면 되고 최소한의 구성요소만 설치하려는 분들은 lite 옵션으로 설치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윈앰프의 시작 옵션 선택창이 나타나면 시작메뉴 및 빠른실행, 바탕화면에 각각 바로가기 아이콘을 생성할 지 선택해주세요.





윈앰프 프로그램이 설치되고 있는 상태입니다. 컴퓨터에 다 설치될 때까지 30초에서 1분가량 기다려 주세요.





윈앰프 설치가 다 완료되어 설치완료 창이 나타나면 하단에 마침 버튼을 눌러 설치를 종료해주세요.





윈엠프를 처음 실행시키면 스킨선택창이 나타나게 됩니다. 내가 사용하고 싶은 스킨을 선택해 주시면 되시며, 추후에도 스킨을 추가하거나 변경하실 수 있는 점 참고해주세요.





파일 연결 창이 나타나면 윈엠프에 연결할 오디오 파일 확장자들을 선택해 주시면 되는데요. mp3, wma, flac 등 기본적으로 많이 사용하시는 오디오 파일 확장자를 연결 선택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위에서 설정을 마무리 하면 설정을 저장하는 단계가 나타나는데요. 잠시 기다리면 아까 설정한 내용이 저장되게 됩니다.





윈앰프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이제 음악파일을 불러와서 음악을 감상해 보시면 되는데요. 하단에 ADD 버튼을 누르면 음악추가를 진행해 보실 수 있고 내 컴퓨터에 있는 음악파일 뿐만 아니라 인터넷 웹 사이트에 있는 음악도 불러와서 들어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윈엠프(winamp) 다운로드 및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