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무료 캐드 프로그램은 draftsight(드래프트사이트) 프로그램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draftsight 프로그램의 경우 2D cad 설계를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누구나 무료로 사용한 캐드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캐드 프로그램은 유료로 사용을 해야 하고 프로그램 자체의 가격이 비싼 편이기 때문에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draftsight (드래프트사이트)의 경우 유용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draftsight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내 컴퓨터에 설치를 해야 하는데요. 지금부터 어떻게 설치하고 사용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무료 캐드 프로그램 draftsight(드래프트사이트)


먼저 무료 캐드 프로그램인 draftsight를 다운받기 위해서 공식 사이트로 접속해주세요. 공식 사이트의 경우 구글에서 검색을 해서 접속 가능하며, 아래 정리해드린 링크를 통해서 접속하셔도 됩니다.


https://www.3ds.com/ko/products-services/draftsight-cad-software/free-download/





draftsight 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위와 같이 draftsight 2020 sp1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는 창이 뜨는데요. 여기서 내 운영체제에 맞는 버전을 다운로드 받아 주시길 바랍니다.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draftsight 사용권 및 서브스크립션 서비스 계약 창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에 나와 있는 내용을 잘 확인해 보신 후 가장 하단에 있는 버튼을 눌러주세요.




draftsight 설치파일을 다운로드를 받으면 위와 같이 설치를 위한 준비가 진행되게 됩니다. 설치파일 실행 후 에러창이 뜰 경우에는 관리자 권한으로 프로그램을 실행해 주시길 바랍니다. 





draftsight 2020 SP1 설치 프로그램이 나타나면 사용권 유형 선택창이 나오는데요. 우리는 무료를 선택하고 다음을 눌러주세요.





draftsight 프로그램의 최종 사용자 사용권 계약 창이 뜨면 읽어본 후 설치 버튼을 눌러주세요.





draftsight 2020 프로그램이 설치되고 있습니다. 드래프트사이트가 설치 완료될 때까지 기다려주세요!





draftsight 프로그램이 설치가 다 되면 마침 버튼을 눌러 설치를 마무리해 주시길 바랍니다.





draftsight 프로그램을 처음 실행하면 프로그램 활성화를 해야 한다는 메시지가 뜨게 됩니다.





활성화 창이 뜨면 내 이메일 주소와 업종, 국가, 제목들을 지정해 주시길 바랍니다. 그 후 이메일 인증을 받아야만 정상적으로 draftsight 프로그램 사용이 가능합니다.




무료 캐드 프로그램인 draftsight 프로그램이 실행된 화면입니다. 이제 dwg와 같은 캐드 파일을 마음껏 확인하고 편집해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draftsight(드래프트사이트) 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