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애플 아이튠즈의 경우 mac과 윈도우에서 음악을 듣거나 아이팟, 아이패드, 아이폰 기기에 음악을 동기화 할 수 있도록 해주는 소프트웨어 입니다.


저도 애플에서 만든 아이폰을 사용하기 때문에 아이튠즈를 많이 이용하는 편입니다.


아이폰을 처음 샀을때 가장 당황했던게 mp3 파일을 어떻게 아이폰에 넣어야 될 지 몰랐던 건데요. 알고보니 아이튠즈를 설치해서 mp3 파일을 아이폰으로 동기화 시키면 된다는걸 얼마전에 알게 되었네요.


저와 같이 애플 제품을 처음 쓰는 분들은 아이튠즈가 정말 생소하실 텐데요. 지금부터 어떻게 아이튠즈를 다운로드 하고 설치할 수 있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플 아이튠즈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 알아보자


먼저 애플 아이튠즈를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는 애플에서 제공하는 아이튠즈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을 해야 하는데요. 자주 사용하시는 포털사이트에서 이이튠즈를 검색하거나 아래에 있는 아이튠즈 공식 사이트로 접속해주세요.


https://www.apple.com/kr/itunes/download/






애플 아이튠즈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다운로드 페이지가 나오면 Get it from Microsoft 버튼을 눌러서 아이튠즈 설치 페이지로 넘어가 주시길 바랍니다.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가 뜨면서 아이튠즈 설치관련 안내 창이 뜨면 우측에 무료 버튼을 눌러주세요.






Microsoft Store 창을 열건지 물어보는 창이 뜨면 열기 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창이 뜨면서 다시 아이튠즈 설치 화면이 나오면 우측에 무료 설치 버튼을 눌러주세요.






애플 아이튠즈 다운로드가 되고 있는데요. 아이튠즈 설치파일 크기가 200MB가 넘기 때문에 컴퓨터 인터넷 속도가 느리거나 마이크로소프트 서버 자체의 속도가 느리면 좀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애플 아이튠즈 설치가 다 되었다면 우측에 파란색으로 된 실행 버튼을 클릭해서 눌러주세요.






애플 아이튠즈를 처음으로 실행시키면 아이튠즈 소프트웨어 사용권 계약 창이 뜨는데요. 해당 사용권 계약 내용을 잘 읽어보신 후 동의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이튠즈가 실행되면 이제 내 컴퓨터에 있는 음악파일을 추가해 볼 수 있는데요. [파일 -> 보관함에 파일 추가] 메뉴를 이용해서 내 컴퓨터에 있는 mp3 파일들을 아이튠즈에 추가해 보실 수 있습니다. 그 후 음악파일을 듣거나 아이폰, 아이패드에 파일을 전송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애플 아이튠즈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