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 새롭게 소개해 드릴 프로그램은 바로 초코플레이어라는 동영상 플레이어 입니다. 초코플레이어는 다양한 코덱을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여러 확장자를 가진 동영상 파일도 막힘 없이 플레이 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도 사용해 보았는데요. mkv, avi, mp4와 같은 다양한 동영상 파일도 잘 플레이 하는것을 볼 수 있으며, fhd 뿐만 아니라 4k 해상도의 동영상 파일도 원활하게 볼 수 있었는데요.


이렇게 강력한 기능을 제공하면서도 누구나 무료로 초코플레이어를 사용할 수 있어서 너무나도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는데요. 지금부터 어떻게 초코플레이어를 설치하고 사용할 수 있는지 알아볼께요!





초코플레이어 다운로드 및 사용법 확인해보기


ChocoPlayer_Setup_1.1.3.7z



먼저 위에 첨부해 드린 초코 플레이어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주시길 바랍니다. 첨부한 초코플레이어의 버전은 1.1.3 버전이며, 용량 관계상 7z으로 압축을 하였기 때문에 압축해제 프로그램으로 압축 해제 후 설치파일을 실행해주세요.




초코플레이어 설치창을 실행하면 위와 같이 설치를 시작한다는 문구가 나오게 되는데요. 다음 버튼을 눌러 설치를 진행해주세요.





초코플레이어 사용권 계약 창이 뜨면 내용을 잘 읽어보신 후 다음을 눌러주세요. 참고로 초코플레이어의 경우 프리웨어로 개인, 기업, 학교, 관공서 등 어느곳에서나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초코플레이어 설치 전 설치할 구성 요소 선택창이 뜨면 프로그램 그룹 생성, 빠른실행&시작메뉴 단축 아이콘 등록 등 여러가지를 설정할 수 있는데요. 내가 원하는 설정을 지정하고 다음을 눌러주세요.





설치 위치 선택창이 뜨면 초코플레이어를 어느 경로에 설치할지 선택하신 후 설치 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초코플레이어가 설치되고 있습니다. 초코플레이어 같은 경우에는 그다지 프로그램의 용량이 크지 않고 가벼운 편에 속하기 때문에 대부분 30초 안에 설치가 진행 완료됩니다.





초코플레이어 설치가 완료되면 하단에 마침 버튼을 눌러서 설치를 마무리해 주시길 바랍니다.






초코플레이어가 실행된 상태입니다. 하단에 열기 메뉴를 누르면 내가 원하는 동영상 파일을 선택해 보실 수 있습니다.






열기 창이 뜨면 동영상 파일을 선택해 주시면 되는데요. 동영상 파일 외에도 CD나 DVD에 있는 동영상 파일을 열어보실 수도 있고 URL을 직접 입력해 주시면 인터넷 상에 있는 동영상도 불러오실 수 있습니다.





정상적으로 동영상을 선택해서 열어주셨다면 위와 같이 이상없이 동영상이 플레이 되는것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필요한 경우 자막도 같이 선택해서 열어볼 수도 있습니다. 






초코플레이어 설정창이 들어가 보시면 여러가지 코덱 설정, 업데이트 설정 등 초코플레이어 사용시 필요한 설정이나 옵션을 내가 원하는대로 지정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초코플레이어 다운로드 및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