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압축프로그램인 빵집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압축프로그램 빵집은 개인개발자이신 양병규씨가 제작한 프로그램으로 지금까지도 널리 사용되는 압축 프로그램입니다.


이 빵집 프로그램의 장점으로는 zip, egg, alz, 7z, rar 등 39개의 압축 포맷을 지원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압축 파일을 압축하거나 해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압축 속도가 빠르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빵집 다운로드

그렇다 보니 정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압축프로그램이지만 한가지 단점이 있습니다. 바로 빵집 프로그램의 경우 현재 개발중단이 되었기 때문에 최신버전의 윈도우10에서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을 수 있으며, 보안취약점도 상당히 많이 보유하고 있다고 하네요. 그렇다 보니 반디집을 사용하는걸 권장하는데요.


그래도 나는 빵집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한다는 분들을 위해서 이 글에서는 빵집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한 후 설치하고, 컴퓨터에 있는 압축파일을 해제해 볼텐데요. 아래서 자세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압축프로그램 빵집 다운로드 및 압축해제 방법 안내



bz4setup.exe



먼저 위에 첨부해 드린 빵집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위에 첨부한 빵집은 마지막 버전인 build 2270 인 점 참고하시고 다운로드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빵집 다운로드

빵집 프로그램을 설치하기 전 가장 먼저 윈도우 보안 창이 뜨게 되는데요. 빵집 프로그램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예를 눌러야 설치가 진행되는점 참고해 주세요.







빵집 설치

빵집 프로그램을 설치하기 전 안내사항을 읽어주세요. 빵집은 프리웨어라서 개인, 기업, 관공서, PC방 어느곳에서도 자유롭게 사용 가능하다고 하네요. 다음을 눌러주세요.







빵집 설치경로

빵집 프로그램을 설치할 경로를 지정해 주시길 바랍니다. 대부분 기본경로에 설치하는걸 권장하며, 부득이 하게 다른 경로에 설치해야 하는 경우에만 다른곳에 설치해 주시길 바랍니다.







빵집 설치

빵집 프로그램을 설치할 때 시작메뉴와 바탕화면, 빠른 실행에 바로가기 아이콘을 생성할 지 물어보게 됩니다. 왠만하면 바로가기는 생성해 주는것을 추천합니다.







빵집 설치

빵집 설치할 준비가 완료되었습니다. 설치 버튼을 눌러주시길 바랍니다.








빵집 설치

빵집이 컴퓨터에 설치되고 있는데요. 빵집 프로그램이 잘 설치되도록 기다려 주시면 되겠습니다.







빵집 설정

빵집이 설치되고 나면 환경설정 창이 나타나는데요. 가장 먼저 위젯을 선택하는 창이 뜨게 됩니다. 기본과 modern, shadow 중 하나를 선택해 주시고 확인 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빵집 설치 완료

빵집 설치 완료가 다 되면 종료를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빵집 다운로드

빵집 프로그램이 설치 완료되면 이제 압축파일을 압축 해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에 있는 zip 파일을 더블클릭해서 빵집 프로그램으로 열어 주시길 바랍니다.







빵집 압축풀기

빵집 프로그램이 열리면 상단에 압축풀기 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그 후 원하는 경로를 선택한 후 압축풀기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압축파일이 압축해제 되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압축프로그램 빵집으로 압축해제 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