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구글 크롬 업데이트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크롬의 경우 구글에서 만든 웹 브라우저로써 현재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인터넷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저도 요즘에는 크롬만 많이 사용하고 있어서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경우 인터넷 뱅킹을 하거나 관공서 홈페이지를 접속해야 할 경우 빼고는 거의 사용하지 않는 편입니다. 그런데 크롬을 사용하다 보면 가끔 업데이트를 해야 한다는 문구가 나올때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대부분 크롬이 구버전일 경우 구글에서 보안 상 업데이트를 해야 한다고 안내를 하고 있는데요. 익스플로러의 경우 자동으로 윈도우에서 업데이트를 하지만 크롬의 경우 수동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해 주셔야 합니다.


크롬 업데이트의 경우 크롬 메뉴에서 쉽게 해 볼 수 있는데요. 지금부터 어떻게 크롬 업데이트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크롬 업데이트 방법 정말 간단하군요


구글 크롬 업데이트를 하기 위해서는 당연히 크롬을 실행해 줘야 하는데요. 컴퓨터에 설치된 크롬을 실행해 주시길 바랍니다.





구글 크롬 창이 켜지면 우측 상단에 있는 Chrome 맞춤설정 및 제어 버튼을 눌러주시길 바랍니다.





크롬의 메뉴창이 열리면 하단에 있는 설정 버튼을 마우스로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크롬 설정창이 열리면 왼쪽 상단에 메뉴 버튼을 누른 후 크롬 정보 메뉴를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크롬 정보 창이 뜨면 현재 내가 사용하고 있는 크롬 버전이 나오게 됩니다. 제 크롬 버전은 55.0.2883.87 m 버전을 사용하고 있었네요. 크롬에서는 현재 사용하고 있는 크롬이 최신버전인지 아닌지 확인하는 작업을 자동으로 하게 됩니다.





크롬이 현재 사용하는 버전이 구버전이라고 판단되면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진행되는데요. 업데이트 완료까지 기다려주세요.





크롬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업데이트를 마무리 하기 위해서 크롬을 재시작 해줘야 하는데요. 다시시작 버튼을 눌러 크롬을 종료 후 재시작 해주시길 바랍니다.






크롬이 재시작 완료되면 현재 버전이 최신버전이라고 나타나게 됩니다. 20년 3월 22일 기준으로 80.0.3987.149 버전이 최신버전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구글 크롬 업데이트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