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화면캡쳐 프로그램 중 유명한 프로그램인 오픈캡쳐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픈캡쳐는 기존에 개인개발자가 개발한 프로그램으로 누구나 무료로 사용가능한 프로그램 중 하나였습니다.


하지만 오픈캡쳐 7 버전부터는 한 소프트웨어 회사가 이 프로그램을 인수하면서 개인사용자는 무료로 사용가능하지만 기업에게는 유료로 판매하는 프로그램으로 변경되었다고 하네요.


그래서 저는 오픈캡쳐 6 버전을 오늘 소개해 드리려고 하는데요. 해당 오픈캡쳐 6 버전은 프리웨어로 누구나 사용가능하기 때문에 다양한 기능을 무료로 사용해 보실 수 있는데요.


지금부터 어떻게 오픈캡쳐를 다운받고 설치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오픈캡쳐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 알아보기


Opencapture_v6.0.exe



먼저 위에 첨부해 드린 오픈캡쳐 6 버전을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그 후 위 오픈캡쳐 설치파일을 실행해주세요.

 



오픈캡쳐 실행 시 사용자 계정 컨트롤 창이 뜨면 예를 눌러서 설치를 진행해주세요.





오픈캡쳐 6.0 설치창이 나오면 다음 버튼을 눌러 다음 단계로 넘어가 주시길 바랍니다.





오픈캡쳐 6.0 설치 위치를 지정하는 창이 나오면 설치위치를 지정한 후 다음을 눌러주시길 바랍니다. 설치 경로는 기본위치를 사용하셔도 되고 다른 위치를 지정해 주셔도 괜찮습니다.





오픈캡쳐 프로그램을 시작메뉴 및 바탕화면에 단축아이콘을 만들지 여부를 선택하고 다음을 눌러주세요.





오픈캡쳐 6.0 버전이 설치되고 있습니다. 설치가 마무리 되는동안 조금만 기다려 주시길 바랍니다.





오픈캡쳐 프로그램이 설치 완료되었습니다. 완료버튼을 눌러 오픈캡쳐 설치를 마무리해 주시길 바랍니다.





오픈캡쳐(opencapture) 6.0 버전이 실행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는데요. 여기서 상단에 화면캡쳐 메뉴를 선택해 주시면 컴퓨터의 스크린샷을 찍을 수 있는 메뉴가 나타나게 됩니다.





오픈캡쳐의 화면캡쳐 메뉴가 나타나면 내가 원하는 영역을 지정해서 캡쳐를 할 수도 있고 활성화 된 윈도우, 고정된 사각형 영역 등 다양한 기능을 활용하여 내가 원하는 부분을 캡쳐 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특정 영역지정을 선택해서 캡쳐를 진행해 보았는데요. 이상없이 정상적으로 캡쳐가 되는것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화면 캡쳐가 완료된 후에는 캡쳐된 화면을 저장하거나 수정, 편집을 해 보실 수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오픈캡쳐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