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인터넷 익스플로러 9 다운로드 및 설치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9 버전의 경우 윈도우 XP에서는 지원이 되지 않으며, 윈도우7과 윈도우Vista에서 설치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윈도우8의 경우 인터넷 익스플로러 10 버전이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어서 9 버전은 설치가 불가능 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9는 나온지 오래 된 버전이기 때문에 사용하시는 분들은 많이 없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신버전의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작동하지 않는 사이트에 접속하기 위해서 일부러 구버전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있는걸로 압니다.


그래서 오늘은 구버전 인터넷 익스플로러 9 다운로드를 어떻게 하는지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사이트에서는 윈도우7 버전은 제공하지 않고 있어서 아래 설치파일을 수동으로 업로드 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설치해 보시길 바랍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9 다운로드 및 설치법 알아보기



IE9-Windows7-x86-kor.z01

IE9-Windows7-x86-kor.zip


▲ 윈도우7 전용 인터넷 익스플로러 9 설치파일



IE9-WindowsVista-x86-kor.z01

IE9-WindowsVista-x86-kor.zip


▲ 윈도우 Vista 전용 인터넷 익스플로러 9 설치파일



먼저 위에 첨부해 드린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내 운영체제에 맞게 설치해주세요. 인터넷 익스플로러 9 버전의 경우 윈도우7, 윈도우 vista 만 설치가 가능하며, 내 운영체제에 맞는 버전을 다운로드 받아 주시길 바랍니다.



위에 다운로드 받은 설치파일의 경우 분할 압축이 되어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압축을 해제해 주시길 바랍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internet explorer 9 버전 설치파일이 나오는데요. 해당 설치파일을 실행해 주시길 바랍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9 설치 전 사용자 계정 컨트롤 창이 뜨면 예를 눌러 주시길 ㅂ





인터넷 익스플로러 9 설치창이 나타나면 설치 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9 설치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설치가 진행되면서 자동으로 필요한 보안 업데이트 및 설치작업이 자동으로 진행되며, 설치 완료까지는 시간이 10분 이상 소요될 수 있으므로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인터넷 익스플로러 9 설치가 완료된 후 정상적인 사용을 위해서는 컴퓨터 재부팅이 필요합니다. 반드시 지금 다시시작 버튼을 눌러서 컴퓨터 재시작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컴퓨터 재부팅을 하면 윈도우 업데이트 관련 설정이 진행되기 때문에 기존보다 부팅 속도가 꽤 느릴 수가 있습니다. 재부팅 완료될 때 까지 기다려주세요. 재부팅 후 인터넷 익스플로러 정보를 확인해 보면 정상적으로 인터넷 익스플로러9 버전이 설치된 것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인터넷 익스플로러 9 다운로드 및 설치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