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곰플레이어 최근항목 삭제 방법에 대해 같이 논의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곰플레이어는 국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동영상 플레이어로서 kmplayer와 함께 부동의 강자로 이름이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저도 동영상 플레이어의 경우 모든 PC에서 곰플레이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마 오래전부터 사용을 하였기 때문에 아마 10년 이상상 사용한 거 같습니다.


곰플레이어는 다양한 코덱을 지원하기 때문에 거의 모든 동영상 파일을 재생할 수 있어서 저도 많이 애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곰플레이어를 사용하다 보면 곰플레이어 최근항목에 내가 본 동영상 목록들이 모두 나타나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다른 PC 사용자들이 내가 어떠한 동영상을 보았는지 알 수 있기 때문에 사생활 노출 등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곰플레이어 최근항목을 남지 않도록 설정 변경하는 법에 대해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곰플레이어 최근항목 삭제 알아보기


곰플레이어 최근항목 삭제를 위해서는 곰플레이어 실행이 필요합니다. 컴퓨터에 설치된 곰플레이어을 클릭해서 실행시켜주세요.





곰플레이어가 실행되면 상단에 Gomplayer라는 글자를 선택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곰플레이어 메뉴가 뜨면 중간에 있는 환경설정 메뉴를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환경설정은 F5 단축키를 이용해서도 들어갈 수 있습니다.





곰플레이어 환경설정 창이 뜨면 왼쪽 메뉴 중 기타 메뉴를 선택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기타 메뉴에서는 파일 확장자 연결, 온라인, 접근성, 로그생성, Gom TV 등 다양한 메뉴를 제공하는데요. 상단 여러가지 탭 중 프라이버시 탭을 선택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프라이버시 메뉴에 들어가게 되면 재생항목 노출 보호라는 메뉴가 있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최근 재상항목 저장기능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라는 곳에 체크를 진행해 주시면 최근에 본 동영상 목록들이 나오지 않게 됩니다. 또한 우측에 최근 항목 삭제 메뉴를 선택하게 되면 기존에 저장되어 있던 최근항목들이 모두 삭제가 되어 목록이 노출되지 않게 됩니다.


위 설정 완료 후 왼쪽 하단에 있는 닫기 버튼을 눌러 설정창을 닫아주세요.





그 후 다시 곰플레이어 프로그램을 선택해 보면 기존에 저장되어 있던 곰플레이어 최근 항목들이 모두 사라진 것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곰플레이어 최근항목 삭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