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윈도우10 홈그룹 연결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에서는 홈그룹이라는 설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홈그룹은 우리집에 있는 PC들끼리 홈 네트워크 그룹을 생성하여 쉽게 파일공유 및 데이터들을 공유할 수 있도록 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홈그룹은 윈도우7부터 윈도우에 탑재된 기능이지만 많은분들이 이러한 기능을 잘 모르고 사용하지 않고 있는데요.

그래서 이러한 분들을 위해서 윈도우10 홈그룹 연결 방법을 같이 알려드릴까 합니다.


윈도우10 홈 그룹을 사용하게 되면 다양한 장치와 정보들을 쉽게 공유해 볼 수 있기 때문에 아래 소개해 드린 방법을 이용해 홈그룹 연결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윈도우10 홈그룹 연결 방법 알아보기


먼저 윈도우10 홈그룹 연결을 위해서는 제어판으로 들어가야 하는데요. 윈도우 화면 좌측 하단에 있는 윈도우 시작 버튼을 눌러주세요.





윈도우 시작화면이 나타나면 제어판을 검색해주세요. 검색 후 나오는 제어판 항목을 선택해서 제어판에 들어가주세요.






제어판 항목이 뜨면 왼쪽에 있는 네트워크 및 인터넷 항목을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네트워크 및 인터넷 항목이 뜨면 두번째에 있는 홈 그룹 항목을 선택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홈 그룹 창이 뜨는데 설정된 홈 그룹이 없다면 위와 같이 현재 네트워크에 홈 그룹이 없다고 나타납니다. 홈 그룹을 생성하기 위해서 하단에 있는 홈 그룹 만들기 메뉴를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홈 그룹 만들기 창이 뜨면 하단에 다음 버튼을 눌러 다음 단계로 넘어가 주시길 바랍니다.





홈 그룹에서 공유할 파일과 장치 선택창이 나오면 공유할 항목을 선택해주세요. 사진, 비디오, 음악, 문서, 프린터 및 장치 중 공유할 항목을 선택한 뒤 다음을 눌러주세요.





홈 그룹 만들기에서 공유할 파일과 장치들이 설정되고 있습니다. 설정 마무리까지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홈 그룹 만들기 마지막 단계로 암호가 나타나게 되는데요. 해당 암호를 입력하면 다른 컴퓨터에서 내가 만든 홈 그룹으로 연결이 가능하며 이전에 설정한 파일들도 공유가 진행됩니다.


지금까지 윈도우10 홈그룹 연결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