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 제가 블로그를 하면서 포토샵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약간 무거운감도 있고 느려서 조금 불편하더군요. 그런데 이런 불편함을 해결해 줄 사이트가 있습니다. 바로 Pixlr라는 사이트 입니다. Photo editor online (온라인 포토 에디터) 이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는데 인터넷이 되는 곳에서는 언제 어디서나 포토샵과 비슷한 이미지 편집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인터페이스는 포토샵과 거의 흡사해 포토샵을 이용하신 분들이라면 쉽게 사용할 수 있을것 같네요. 아래 간단한 사용방법을 올려놓았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추천 부탁드려요^^



 Photo editor online Pixlr 사용방법 




Pixlr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pixlr.com/editor/



 일단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링크를 클릭하면 위에와 같은 메인화면이 뜨게 됩니다. 이 사이트의 좋은점중 하나는 한국어를 지원한다는 점입니다. 한국어 이외에도 일본어, 중국어 등 다국어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면 자동으로 한국어로 표시를 해줍니다. 첫화면에서는 새로운 이미지를 만들 수 도 있는 기능도 제공하며 컴퓨터에 있는 사진을 사용하거나 인터넷에 있는 이미지도 사용가능합니다. 이때 사용할 수 있는 확장자는 Jpg, Png, Gif, Bmp 등 일반적인 사진 확장자를 지원하며 포토샵의 확장자인 Psd도 지원해 더욱 높은 질의 이미지 편집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사진을 클릭하면 큰화면으로 볼 수 있습니다.


 사진 한장을 불러왔습니다. 일단 모든 메뉴는 100% 한글화가 되어 있어서 간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인터페이스도 포토샵과 거의 흡사해 사용하시는데 큰 불편함은 없으실 듯 싶네요. 일단 포토샵처럼 왼쪽의 메뉴를 통해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오른쪽 화면처럼 포토샵과 똑같이 네비게이터 기능과 히스토리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미지를 수정하다가 실수를 하면 히스토리를 이용해 실수하기 전으로 돌아갈 수도 있으며 간단하게 네비게이터 기능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레이어 기능을 제공해 포토샵의 PSD파일을 불러와 작업할 수 도 있고 정교한 작업도 가능하게 하네요. 그러면서 저장을 할때도 레이어를 보존할 수 있게 자체 확장자인 PXD로 이미지를 보관 할 수도 있습니다.




 레이어 메뉴와 필터메뉴입니다. 레이어 메뉴는 상당히 다양하면서 상세한 설정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이미지툴에서 제공하지 않는 레이어 메뉴를 제공하기 때문에 타 프로그램과 차별화를 느낄 수 있네요. 또한 정교한 작업이 필요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 정말 좋네요. 필터메뉴는 포토샵보다는 약간 적은기능을 제공하기는 하지만 간단하면서도 편리하게 여러기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데도 이정도 기능을 제공하니 정말 이 웹사이트가 정말 매력적으로 느껴지네요.






간단한 사용후기





 아까 처음에 불러온 사진에 워터마크를 새겨넣었습니다. 포토샵 확장자인 PSD로 저장해 놓은 워터마크 파일을 Pixlr에서 불러와 위 그림에 합성을 시켰습니다. 상당히 포토샵에서 하는거와 비슷하게 할 수 있었고 정말 간단하게 단시간에 붙여넣을 수 있었습니다. PSD 파일의 기본적인 레이어같은거는 깨짐현상 없이 완벽하게 불러와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이 사이트는 정말 유용한 사이트인거 같네요. 일단 무료로도 정말 강력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죠. 거기에 회원가입도 필요없이 바로 이용할 수 있어서 언제 어디에서나 사용할 수 있는게 최고인거 같네요. 또한 100% 한글화로 초보자도 쉽게 사용가능하다는 점도 정말 메리트가 있네요. 약간 아쉬운점이라면 포토샵과 같은 강력한 이미지 편집을 원한다면 Pixlr를 추천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