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우리나라의 많은 사이트들이 회원가입 할때 이메일 인증을 받고 있네요. 그런데 보안이 허술해 개인정보가 다 뚫리는 사이트들이 점점 늘어가고 있습니다. 저도 제 이메일 주소가 많이 퍼져 나갔는지 스팸메일이 하루에도 몇통씩 오고 있네요... 만약 꼭 필요한 사이트를 가입해야 하는데 이메일 인증때문에 걱정된다면 일회용 이메일을 추천합니다. 일회용 이메일을 제공해 주는 사이트는 많이 있네요. 그중에서 가장 사용하기 쉬운 일회용 이메일 사이트가 있습니다. 바로 Yopmail이라는 곳 입니다. 무료이면서도 사용방법도 간편해 정말 추천하는 사이트입니다.



Yopmail 사용하기!


 

Yopmail 바로가기 : http://www.yopmail.com/en/



 
  일단 Yopmail에 접속합니다. 그러면 메인화면이 뜨게 되는데 왼쪽 노란색 박스에 자신이 사용하고 싶은 아이디를 적으면 바로 아이디가 생성이 됩니다. 이 사이트의 큰 특징은 회원가입이 필요없습니다. 어짜피 임시로 이메일을 사용할려고 들어온 사이트인데 회원가입을 하라고 하면 굳이 사용할 가치를 못느끼는 거죠. 또한 비밀번호도 필요가 없습니다. 무조건 자신이 사용할 아이디만 정하면 되기 때문에 정말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누구나 내 아이디만 알면 메일을 볼 수 있기 때문에 보안에 취약하게 됩니다. 금융정보나 개인정보 등 중요한 정보는 일회용 이메일보다는 자신이 사용하는 안전한 이메일을 사용하길 추천합니다. 그러면서도 다른 사이트에서는 받은 메일의 보관을 1시간이나 길어야 하루 사용할 수 있는 기간을 최대 8일까지 사용가능하게 합니다. 시간상으로 여유가 있기 때문에 정말 좋은 것 같네요.





 또한 이 사이트는 비밀번호가 없이 아이디만으로 메일함에 접근할 수 있기 때문에 보안에 취약한데, 이걸 방지하기 위해서 추가 이메일주소 제공하고 있네요. 그림과 같이 어렵고 복잡한 이메일 주소를 추가로 제공해주기 때문에 조금이나마 보안을 강화시킬 수 있다고 하네요. 그외에도 파이어폭스(Firefox)나 오페라(Opera) 브라우저의 확장기능을 지원하고 있어 더욱 간편하게 Yopmail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 이메일에서 Yopmail로 메일을 전송해 보았습니다. 외국 사이트인데도 불구하고 한글이 깨지지 않고 잘 나오고 있네요. 또한 이메일 도착할때 딜레이가 없이 바로 전송되기 때문에 정말 믿고 쓸 수 있네요. 급하거나 빠르게 사용해야 할때 그 활용도가 더 높아질 것 같네요.






 한가지 아쉬운점은 Yopmail에서 다른메일로는 이메일을 전송하지 못하네요. 같은 Yopmail 계정을 가지고 있는 메일로만 이메일 전송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아마 회원가입이 필요없기 때문에 스팸등의 우려때문에 막아놓은게 아닐까 생각되네요. 아쉽지만 어쩔수 없는 선택인거 같네요.

 아무튼 무료로 이메일 사용이 가능하면서도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서 정말 좋은 사이트라고 생각되네요.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고 누구나 언제 어디서든 사용가능한게 정말 큰 장점이라고 생각되네요. 만약 무료로 1회용 이메일을 사용해야 한다면 Yopmail을 추천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