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 pdf 파일형식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pdf는 adobe에서 만든 문서파일로서 윈도우, 리눅스 등 다양한 운영체제와 시스템에서도 호환이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저도 업무를 할 때 많이 pdf를 사용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런데 어느날 그림파일 여러개를 묶어서 pdf 파일로 만들어야 하는 경우가 생겼습니다. 어떻게 해야하나 고민을 했는데 처음에는 한글이나 워드같은 오피스 프로그램에 그림파일을 추가한 후에 pdf 파일 형식으로 저장을 하였습니다. 이렇게 하니 정상적으로 동작은 하나 너무 번거롭고 복잡한 과정을 거쳐야 하더군요.


그래서 다른 방법이 있는지 알아보니 smallpdf 사이트를 이용하면 된다고 하네요. smallpdf는 pdf와 관련한 모든 문제를 해결해 주는 무료 사이트라고 하는데요. 다양한 파일 확장자를 pdf로 변환해주거나 용량축소, pdf 합치기 등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서 정말 좋더군요.


저도 이 사이트에서 jpg pdf 변환 작업을 해보았는데 정말 쉽게 할 수 있었습니다. 지금부터 어떻게 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jpg pdf 변환 사이트를 이용해 이미지 pdf 변환 쉽게하기


먼저 구글에서 smallpdf 사이트를 검색해주세요. 그럼 최상단에 해당 사이트가 나오게 됩니다. 이 사이트로 접속해주세요.





Smallpdf 사이트가 뜨면 중간에 있는 다양한 메뉴 중 JPG PDF 변환 버튼을 눌러주세요. jpg pdf 변환 이외에도 ppt->pdf 변환, pdf 압축, 엑셀->pdf 변환 등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JPG PDF 변환 페이지가 뜨면 중간에 파일선택을 눌러주세요. 그럼 내 컴퓨터에 있는 이미지 파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드롭박스나 구글 드라이브에 내가 원하는 이미지 파일이 있는 경우에는 오른쪽 메뉴를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파일선택을 눌렀다면 내 컴퓨터에 있는 jpg 이미지 파일을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저는 사진샘플에 있는 그림 중 튤립 사진을 선택했습니다.





이미지가 웹사이트 페이지에 추가되었습니다. 여기서 이미지를 더 추가할 수도 있으며 용지크기, 여백 등 다양한 옵션을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모든 설정을 완료했다면 우측에 있는 [PDF 만들기 시작!] 버튼을 눌러주세요.





잠시 기다리면 내가 선택한 모든 이미지가 PDF 파일에 잘 들어갔다는 문구가 뜨게 됩니다. 여기서 내가 만든 PDF 파일을 내 컴퓨터로 다운로드 받고 싶은 경우에는 우측에 지금 파일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주세요.





pdf 파일을 내 컴퓨터로 다운로드 받았다면 Adobe Acrobat Reader나 크롬 같은 PDF 뷰어를 통해 pdf 파일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저는 구글 크롬을 통해 확인해 보았는데 정상적으로 이미지가 pdf 파일 안에 삽입된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그림파일을 pdf로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러한 작업이 필요한 분들은 위 방법을 꼭 참고해서 작업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