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회사에서 업무를 하거나 개인적인 일을 하다 보면 다양한 문서작업을 하게 되는데요. 이러한 문서작업을 끝마치고 나서는 꼭 하는것 중에 하나가 프린트를 이용하여 문서를 인쇄하는 건데요.


문서를 정상적으로 인쇄하기 위해서는 프린터 드라이버가 반드시 설치되어 있어야 하는데요. 오늘은 다양한 프린터 중 브라더 프린터 드라이버에 대해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브라더는 110년의 역사를 가진 회사로서 다양한 프린터와 복합기, 라벨 프린터, 팩스 등 다양한 컴퓨터 주변기기를 만드는 회사로서 40개국 이상 다양한 국가에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회사나 가정에서도 브라더 프린터를 많이 볼 수 있는데요. 브라더 프린터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브라더 프린터 드라이버를 설치한 후에 사용을 해야 정상적인 사용이 가능한데요.


설치 방법은 어렵지 않고 쉽게 설치가 가능하니 아래 방법으로 브라더 프린터 드라이버를 설치해 보세요.





어렵지 않은 브라더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


먼저 브라더 프린터 드라이버를 설치파일을 내려받기 위해서 브라더 홈페이지로 이동을 해야 하는데요. 구글 홈페이지에서 브라더코리아를 검색한 후 해당 사이트로 접속을 해주세요.







브라더 홈페이지가 뜨면 상단에 지원 및 다운로드 메뉴가 있는데요. 이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지원 및 다운로드 페이지가 뜨면 중간에 도움말 옵션이라는 메뉴가 있을텐데요. 여기서 제품선택 버튼을 눌러주시길 바랍니다.







그 후 프린터 드라이버를 다운받기 위해서 카테고리로 검색 하단에 있는 다운로드 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그 후 브라더 프린터 모델명 입력하는 창이 나타나면 여기서 사용하려는 프린터 모델명을 입력해 주시면 되는데요. 모델명은 프린터에 적혀있으니 잘 확인 후 입력해 주시길 바랍니다.







모델명 선택하신 후 브라더 프린터 드라이버를 다운받기 위해서 현재 사용중인 PC에 운영체제를 선택해주세요. 참고로 윈도우와 맥, 리눅스 운영체제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운영체제 선택 후에는 전체 드라이버 및 소프트웨어 패키지 버튼을 눌러서 브라더 프린터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아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정상적으로 브라더 프린터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으신 후 드라이버 설치파일을 실행시키면 사용권 계약에 대한 창이 나오게 되는데요. 예 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그 후 브라더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가 진행되면 끝날 때 까지 기다려 주시길 바랍니다. 그 후 설치가 완료되면 프린터를 컴퓨터와 연결하신 후 정상적으로 인쇄나 복사가 되는지 확인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어렵지 않고 쉽게 설치 가능한 브라더 프린터 드라이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