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젊은층을 중심으로 타블렛에 관심을 가지는 분들이 점차 많아지고 있습니다. 타블렛이란 컴퓨터에 연결한 후 팬을 이용하여 납작한 판에 그림을 그릴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기입니다.


이러한 타블렛을 이용하면 내가 원하는 이미지를 쉽고 빠르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화가나 디자인 쪽에 근무하는 분들에게는 꼭 가지고 있어야 할 필수품 중 하나입니다.


요즘은 SNS에서도 사람들이 내 게시물에 주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독특한 이미지를 많이 제작해야 합니다. 그래서 요즘은 일반인들도 많이 타블렛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타블렛을 처음 구매를 한 후 컴퓨터에 연결하면 대부분은 플러그 앤 플레이(plug and play) 기능 때문에 자동으로 드라이버가 설치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데 최신형의 타블렛이나 부가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드라이버를 설치해야 하는 경우도 생기는데요. 그 중 대표적인게 와콤 타블렛 드라이버 입니다. 와콤 타블렛 드라이버는 자동으로 설치되지 않는 경우가 있어 별도로 드라이버를 설치해야 하는데요. 지금부터 어떻게 설치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와콤 타블렛 드라이버 설치 방법 알아보기


먼저 와콤 타블렛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 한국와콤 홈페이지에 방문해야 합니다. 검색사이트에 한국와콤을 검색하면 위와 같이 사이트가 나오게 됩니다.




한국와콤(Wacom) 웹사이트에 접속했다면 상단에 지원(SUPPORT) 메뉴를 선택하세요.




와콤 홈페이지 지원 페이지가 나타나면 하단에 [드라이버 지원] 메뉴가 존재합니다. 이 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와콤 타블렛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기 전 어떠한 카테고리의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을 지 선택해야 하는데요. 저는 펜 타블렛의 드라이버를 다운받기 위해서 해당 메뉴를 선택하도록 하겠습니다.





그 후 제품 선택창이 뜨는데요. 저는 와콤 인튜어스 프로를 선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사용하는 모델에 맞게 선택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그 후 중간에 현재 드라이버 더 알아보기 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그러면 와콤 인튜어스 프로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링크가 있는데요. 윈도우 용과 Mac OS 용으로 나누어져 있으니 현재 사용중인 OS에 맞게 선택해서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그 후 다운로드 받은 와콤 타블렛 드라이버 설치파일을 실행하면 위와 같은 설치과정이 나타납니다. 가장 먼저 와콤 타블렛 드라이버 설치를 위한 라이선스 계약에 동의를 해주시길 바랍니다.




그러면 자동으로 와콤 타블렛 드라이버가 내 컴퓨터에 설치되기 시작합니다. 와콤 타블렛 드라이버는 컴퓨터 사양에 따라 몇분정도 기다려야 합니다. SSD를 사용하는 PC는 조금 설치 시간이 단축될 수도 있습니다.






와콤 타블렛 드라이버 설치가 완료되면 원할한 작동을 위해서 컴퓨터를 재부팅 해야 하는데요. 컴퓨터를 재부팅 한 후에 와콤 타블렛 드라이버가 정상적으로 설치 마무리 됩니다.


이제 와콤 타블렛 드라이버를 다 설치했다면 해당 타블렛으로 다양한 그림이나 이미지를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와콤 타블렛 드라이버 설치를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