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인터넷에서 다양한 정보를 검색하기 위해 우리는 포털사이트를 많이 이용하게 됩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쓰는 포털사이트는 네이버인데 생각보다 내가 원하는 정보가 나오지 않을때가 있습니다.


그럴때마다 대부분 구글에서 다시한번 검색을 하게 되는데요. 구글은 네이버보다 정확하면서도 많은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구글에서 검색을 하다보면 내가 어떠한 검색어를 입력해 검색을 했는지 정보가 다 나오게 됩니다. 이러한 경우 내 개인 프라이버시가 다른사람들에게 유출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가끔씩은 구글에서 내 검색기록을 삭제해 주는것도 좋은데요. 지금부터 어떻게 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검색기록 삭제 과정 어렵지 않게 지워보기


먼저 구글 검색기록을 삭제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을 먼저 해야 합니다. 구글 메인페이지에서 로그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로그인 창이 뜨면 내가 사용하고 있는 구글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그 후 로그인을 진행해주세요.






다시 구글 첫 화면이 뜨면 하단에 설정버튼을 눌러주세요.






설정버튼을 누르면 다시 여러메뉴가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기록 버튼을 눌러주세요.




기록버튼을 누르게 되면 현재 로그인한 내 계정의 웹 및 앱 활동에 대해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왼편에 메뉴를 확인해보시면 구글 검색기록 삭제를 할 수 있는 [날짜별 활동 삭제] 메뉴가 있습니다.





그 후 검색 활동 삭제 항목이 뜨게 되는데 여기서 기록을 삭제할 날짜를 선택하세요. 지난 1시간, 지난 1일, 전체기간, 원하는 기간 설정 등 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모든날짜의 기록을 삭제하고 싶다면 전체기간을 클릭하세요.





기록 삭제 전 어떤 기록을 삭제할 지 물어보는데요. 검색, 뉴스, 도서, 동영상 검색, 이미지 검색 중 내가 삭제하고 싶은 기록을 선택한 후 다음을 눌러주세요.




삭제가 완료된 화면입니다. 내 검색기록을 확인해보니 표시할 항목이 없다고 표시됩니다. 이런 방식을 통해서 내 계정의 구글 검색기록을 삭제해 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