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pdf 파일들을 편집하고 수정 및 변환을 한번에 할 수 있는 nPDF 프로그램에 대해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nPDF의 경우 PDF 파일에 워터마크와 내용추출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해 주기 때문에 pdf를 많이 사용하는 직장인 분들이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도 pdf 파일을 많이 쓰다보니 pdf 파일을 수정하거나 편집을 해야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npdf를 사용하면 간단하면서도 쉽게 여러가지 작업을 진행할 수 있어서 만족하고 사용하는 중 입니다.


npdf의 경우 인터넷에서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할 수 있는데요. 지금부터 npdf를 어떻게 설치하고 사용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npdf 다운로드 및 사용법 안내 (64비트 사용가능)


먼저 npdf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는 네이버 소프트웨어 자료실로 접속을 해야 하는데요. 네이버에서 npdf를 검색하신 후 나오는 자료실로 접속하거나 하단에 적어드린 링크를 클릭해서 직접 접속하신 후 npdf를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http://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GWS_000158





npdf 설치파일을 실행시키면 위와 같이 64비트에서는 지원하지 않는다는 문구가 나오게 되는데요. 그냥 설치해도 아무 문제 없기 때문에 예를 눌러 설치를 진행해 주시길 바랍니다.





npdf 설치창이 뜨면서 프로그램에 대한 소개 및 안내창이 나오면 다음을 눌러주시길 바랍니다.





npdf 설치시 사용자 계약에 대한 내용이 나오게 되는데요. 잘 읽어보시길 바라며 참고로 npdf는 프리웨어이기 때문에 집과 회사 등 어디에서도 사용 가능한 프로그램 이라는 점 알아두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npdf 설치 시 npdf 프린터를 설치할 지 물어보는 창이 나타나는데요. npdf 프린터를 문서파일을 pdf로 변환해 주는 유틸이라고 생각해 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설치 준비가 모두 완료되었다면 설치 버튼을 눌러 npdf를 설치 진행해 주시길 바랍니다.





npdf가 설치 진행되고 있습니다. 컴퓨터 사양에 따라 다르지만 대부분 60초 안에 설치가 마무리 됩니다.





npdf 설치가 마무리 되면 하단에 완료 버튼을 눌러 npdf 설치창을 닫아 주시길 바랍니다.





npdf 64비트를 실행시키면 위와 같이 npdf 유틸, 도구라는 프로그램 메인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이제 여기서 pdf 파일을 내가 원하는대로 편집하거나 변환을 해볼 수 있는데요. 저는 테스트로 pdf 파일을 이미지 파일로 변환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pdf 파일을 이미지로 변환하는 메뉴가 나타나면 상단에 파일선택 메뉴를 선택해서 pdf 파일을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그 후 하단에 변환할 이미지 확장자를 선택하신 후 저장 버튼을 누르면 pdf 파일이 이미지로 변환 됩니다.





pdf 파일이 이미지로 변환된 후 확인해 보면 pdf 파일 안에 있던 내용들이 png 이미지 파일로 변환된 것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이런 기능 외에도 pdf 페이지 추출, 회전 등 다양한 기능을 활용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npdf 64비트 설치 및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