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일반적으로 사무직 업무를 많이 하는 사무실에서는 대부분 프린터나 복합기가 구비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프린터는 업무적으로 인쇄나 복사, 스캔 등 다양한 작업을 하게 됩니다.


이러한 프린터가 사무실에서는 여러사람들이 한 대의 프린터나 복합기를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대부분 네트워크로 공유를 해서 사용하는게 현실입니다.


그런데 사용하다 보면 프린터 상태가 오프라인으로 뜰 때가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는 프린터의 네트워크 연결이 끊겨서 인쇄 작업이 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이럴때는 첫번째로 사용하려는 프린터가 켜져있는지 확인한 후 네트워크 연결(UTP 케이블)이 잘 되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만약 그래도 이러한 상태가 지속된다면 프린터 설정을 변경해야 하는데요. 자세한 방법은 아래를 보시길 바랍니다.





네트워크 프린터 오프라인 상태 해결하기


프린터 설정을 바꾸기 위해서는 장치 및 프린터로 들어가야 합니다. [시작버튼 -> 제어판]을 검색해 선택하세요.






그 후 제어판 창이 뜨면 하드웨어 및 소리를 선택합니다.





그 후 내 컴퓨터에 설치된 프린터 목록을 보기 위해서 장치 및 프린터를 선택합니다.





장치 및 프린터 창이 뜨면 오프라인으로 나타나는 프린터를 오른쪽 마우스 버튼으로 선택하신 후 프린터 속성 메뉴를 선택하세요.저 같은 경우에는  HP PSC 1400 Series 프린터를 선택했습니다.






프린터 속성창이 뜨면 세번째의 포트 탭을 선택하세요.





그 후 표준 TCP/IP 포트 중 프린터 IP가 설정된것을 선택한 후 포트 구성을 선택하세요.





그 후 표준 TCP/IP 포트 모니터 구성 창이 뜨면 하단에 [SNMP 상태 사용을 체크 해제]하세요. 체크를 해제했다면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모든 설정이 완료되었다면 프린터 상태가 온라인으로 변경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다시 인쇄를 해보면 정상적으로 네트워크 프린터가 정상 작동하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그래도 작동하지 않는다면??]


[PC Tip] - 회사 내 네트워크 프린터 연결방법


상단 방법대로 설정했는데도 네트워크 프린터가 작동하지 않을경우에는 컴퓨터에 설정된 프린터를 제거 한 후 다시 프린터 추가 작업을 해야 합니다.


위에 네트워크 프린터 연결방법 글을 참고해서 다시 네트워크 프린터를 추가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