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컴퓨터 모니터나 노트북을 사용하다보면 화면 밝기가 너무 밝거나 어두어서 불편했던 경험이 다들 한번씩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대부분 모니터 자체에서 제공하는 밝기조정 버틍을 사용해서 밝기를 조절하게 됩니다.

 

하지만 여러사람이 같이 사용하는 공용컴퓨터 같은 경우 이런식으로 설정하는게 불편할 때가 많습니다. 그럴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dimscreen이라는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단축키를 이용하여 손 쉽게 모니터 밝기를 조절할 수 있서 정말 편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만약 모니터가 눈이 부시다거나 잘 보이지 않아서 불편하다면 아래 프로그램을 이용해보세요.

 

 

 

컴퓨터 모니터 밝기조절 프로그램 - dimscreen

 

언어 : 영어
 
개발자 : 1 Hour Software by Skrommel

버전 : V1.1
 
파일크기 : 422KB

라이센스 : 프리웨어
,
지원 OS : Windows 제품군 (32bit, 64bit)
DimScreen.zip
0.24MB
 

 

 

먼저 모니터 밝기 조절을 하기 위해 위에 DimScreen 실행파일을 다운받아주세요. 그 후 프로그램을 실행하세요.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트레이아이콘에 dimscreen 프로그램이 표시됩니다.

 

 

 

 

 

여기서 dimscreen 프로그램을 오른쪽 마우스 클릭하면 밝기를 조절할 수 있는 팝업메뉴가 뜨게 됩니다. 원하는 모니터 밝기를 선택하세요.

 

 

 

 

Settings 메뉴에 들어가면 밝기에 대한 각종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Startup dimming은 프로그램 시작시 밝기를 어느정도로 할지 정하는 곳 입니다. 0~90% 사이 값을 입력하세요. Increase dimming hotkey는 화면을 어둡게 할 단축키를 지정하는 것이며 Decrease dimming hotkey는 화면을 밝게 할 단축키를 지정하는 설정칸입니다.

 

원하는 단축키를 설정한 후 OK 버튼을 눌러주세요.

 

 

 

[만약 위 프로그램이 동작을 하지 않는다면??]

 

 

만약 윈도우10 같은 최신버전 OS에서 위 프로그램이 동작하지 않는다면 설정 메뉴에서 밝기를 조절해야 합니다. 시작메뉴 클릭 후 설정 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설정 창이 뜨면 왼쪽 첫번째에 있는 시스템 항목을 선택하세요.

 

 

 

디스플레이 창이 뜨면 상단에 밝기 및 색 항목에서 밝기를 변경해 보실 수 있는데요. 여기서 내가 원하는 밝기를 조절해 주시면 됩니다. 하단에 야간모드를 선택하면 야간에는 빛이 조금이라도 더 적게 발생되는 점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컴퓨터 모니터 밝기조절 프로그램인 dimscreen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