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컴퓨터를 자주 사용하다 보면 SSD에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설치하게 됩니다. 그런데 SSD의 가장 큰 단점이라면 저장용량이 적기 때문에 대용량 파일들은 보관하기가 힘들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또한 여러가지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크롬,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임시파일들이 많이 쌓이게 되면 SSD의 공간을 많이 소모하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임시파일 제거와 프로그램 삭제를 해주셔야 합니다.

 

그래서 이렇게 SSD의 용량이 모자랄 경우 컴퓨터 최적화를 해야 하는데요. 컴퓨터 최적화 프로그램 중 전 세계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cc클리너에 대해 소개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cc클리너는 개인사용자의 경우 standard 버전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서 컴퓨터 최적화 하는데 이용할 수 있는데요. 사용법도 어렵지 않고 외국에서 만들었지만 한국어도 제공해서 편리하게 이용해 보실 수 있는데요. 지금부터 어떻게 컴퓨터 최적화 프로그램인 cc클리너를 설치하고 사용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컴퓨터 최적화 프로그램 cc클리너 사용방법 안내

 

먼저 cc클리너를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 검색 포털 사이트에서 ccleaner라고 검색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그러면 cc클리너 공식 사이트가 나오니 이 cc클리너 메인 사이트로 접속을 진행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cc클리너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cc클리너 프리버전과 cc클리너 professional 버전으로 나누어져 있는데요. professional 버전은 유료이기 때문에 무료 버전인 free 버전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주세요.

 

 

 

 

 

 

cc클리너 프리버전 다운로드 페이지가 뜨면 하단에 다운로드 링크를 눌러서 cc클리너 설치파일을 받아주세요.

 

 

 

 

 

 

cc클리너 설치파일을 실행하면 위와 같이 설치에 관한 창이 나오게 됩니다. 설치 전 cc클리너 프로그램의 라이센스에 동의할지와 개인정보 관련 내용을 확인하고 install 버튼을 눌러 주시면 되는데요.

 

설치경로를 변경하거나 설치 옵션을 바꾸고 싶은 경우에는 customize 버튼을 눌러주시길 바랍니다. 또한 하단에 avast free 백신을 같이 설치할 지 물어보는데 필요없다면 설치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cc클리너 설치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cc클리너 실행에 필요한 파일들을 설치하게 되며 설치 완료 후에는 최신버전이 아닌 경우에는 업데이트도 같이 진행하게 됩니다.

 

 

 

 

 

 

CC클리너 설치가 완료되었다면 run ccleaner 버튼을 눌러 cc클리너를 실행해주세요.

 

 

 

 

 

 

 

cc클리너 메인화면이 나타나면 이제 컴퓨터에 있는 임시파일이나 쿠키, 캐시 파일 등 필요없는 파일을 검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단에 분석 버튼을 누르면 내 컴퓨터의 필요없는 파일들을 검색하게 됩니다.

 

 

 

 

 

 

 

CC클리너에서 필요없는 파일들이 검색 되었네요. 제 컴퓨터에는 임시파일과 메모리 덤프 등 필요없는 파일들이 많아서 5GB 이상의 용량을 확보할 수 있다고 안내해주세요. 정리시작 버튼을 눌러 최적화를 진행하세요.

 

 

 

 

 

 

 

 

정상적으로 임시파일이 제거되면 위 그림과 같이 정리된 용량과 삭제된 파일 갯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레지스트리 메뉴에 들어가서는 존재하지 않는 DLL 파일, 확장자 등 필요없는 레지스트리를 검색하고 정리해 보실 수 있습니다. 레지스트리 정리 시 만약을 대비해서 기존 레지스트리는 백업해주세요.

 

 

 

 

 

 

 

 

도구 탭에 들어가 보시면 내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는 프로그램 제거도 가능하고, 시작프로그램, 중복파일 찾기 등 다양한 기능들을 활용해 보실 수 있습니다.

 

 

 

 

 

 

 

설정 메뉴에서는 언어를 한국어로 변경하거나 업데이트 주기 설정, 최적화 제외 폴더, 사용자 정의 폴더 지정 등 다양한 설정을 해보실 수 있습니다. 

 

 

 

 

 

 

 

맨 하단 upgrade 탭에서는 cc클리너 프로그램을 유료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해보실 수도 있고 기존 프리버전을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해보실 수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컴퓨터 최적화 프로그램인 cc클리너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내 컴퓨터의 용량이 부족하거나 필요없는 파일들을 제거해 보고 싶다면 CC클리너를 이용해서 최적화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