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엑셀을 사용하다 보면 [셀 서식이 너무 많습니다] 라는 에러가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 엑셀이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아서 상당히 작업하는데 문제가 생기게 됩니다.


이러한 문제가 생기는 이유는 엑셀의 경우 약 4,000개의 서로 다른 셀 서식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이 한계치를 넘어가게 되면 위와 같은 오류창이 뜨게 됩니다.


만약 엑셀을 실행했을 때 위와 같은 창이 뜨는 경우 아래 프로그램을 이용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문제가 생기는 분들은 아래 방법을 적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엑셀 셀 서식이 너무 많습니다 해결방법


먼저 [엑셀 셀 서식이 너무 많습니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XLCleaner 라는 프로그램을 다운받아야 합니다.


XLCleaner.zip




위에 프로그램을 다운받은 후 압축을 풀어주세요.





압축을 풀게 되면 XLStylesTool 프로그램과 ReadMe 텍스트 파일이 있습니다. XLStylesTool.exe를 실행 시켜주세요.






실행시키면 Excel File Cleanup Tool 이라는 프로그램이 뜨게 됩니다. 여기서 가장 처음으로 아래있는 4가지 옵션을 다 체크해주세요.






그 후 Get Excel File 버튼을 눌러 문제가 생긴 파일을 선택해주세요.






파일을 불러오면 Styles MAX ID와 Styles Node Count를 통해 내 엑셀 파일에 적용된 셀 스타일이 몇개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상태에서 Process File 버튼을 누르면 문제가 생긴 파일을 복구하게 됩니다.






잠시 기다리면 복구된 엑셀 파일이 자동으로 열리게 됩니다. 열린 엑셀 파일이 문제가 없는지 확인해 보면 정상적으로 잘 되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파일 수정 후 Style MAX ID와 Styles Node Count를 보면 작은 숫자로 변경된 걸 볼 수 있습니다. 정상적으로 완료되면 아까 발생했던 엑셀 셀 서식이 너무 많습니다 오류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