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게임이나 동영상 시청 등 컴퓨터로 여러가지 작업을 할 경우 갑자기 모니터 화면이 깜빡거릴때가 있습니다. 그러면서 아래와 같은 메세지가 뜨면서 뚝뚝 PC가 렉이 걸립니다.


[디스플레이 드라이버가 응답을 중지하고 복구됨]


이러한 현상이 발생하면 게임중에는 바탕화면으로 팅기거나 게임이 꺼져버리는 현상이 발생하며 동영상 같은 경우는 화면이 나오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상당히 위와 같은 문제가 발생하면 짜증이 솟구치는데요. 이러한 문제는 그래픽카드 자체에 문제가 있거나 드라이버 문제일 가능성이 높은데요. 위 문제를 어떻게 해야 정상적으로 해결할 수 있을 지 아래서 알아보겠습니다.




사진출처 : http://pixabay.com/en/card-graphics-card-white-paper-329267/



디스플레이 드라이버가 응답을 중지하고 복구됨 해결방법



1. 첫번째 방법


그래픽카드 드라이버가 공식적으로 문제가 있는 버전이거나 정식버전이 아닌 베타버전을 사용할 경우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반드시 최신버전의 그래픽 드라이버로 업데이트를 시도해 보는것이 좋습니다.


자신의 그래픽카드를 확인한 후 아래에서 올바른 드라이버를 찾아 업데이트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인텔 그래픽 드라이버 다운로드 => https://downloadcenter.intel.com/default.aspx?lang=kor

NVIDIA 그래픽 드라이버 다운로드 => http://www.nvidia.co.kr/Download/index.aspx?lang=kr

AMD 그래픽 드라이버 다운로드 => http://support.amd.com/ko-kr








 2. 두번째 방법


제한시간 검색 및 복구 레지스트리 값을 조정해 그래픽 카드의 처리 시간을 증가해야 한다고 하네요.


출처 : http://support.microsoft.com/kb/2665946/ko


이 경우에는 위 주소로 접속한 후 Microsoft Fix it을 다운로드 받아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fix it을 다운로드 받아 실행하면 자동으로 레지스트리 값을 변경하여 문제를 해결해 준다고 하네요.






3. 세번째 방법


만약 그래도 안된다면 컴퓨터 본체에 장착되어 있는 그래픽 카드를 뺀 후 청소를 실시해 주세요. 청소를 하면서 그래픽카드 콘덴서나 외부에 이상이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그 후 다시 장착을 해본 후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확인을 해야 합니다. 그래도 [디스플레이 드라이버가 응답을 중지하고 복구됨] 문구가 뜬다면 포멧을 한 후 다시 시도해보세요.


포멧을 해도 문제가 동일하다면 그래픽카드 자체 문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경우 A/S를 요청해 그래픽 카드의 상태를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