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번에는 마이크로소프트 계정 삭제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은 원드라이브, Skype, office 365 등 다양한 기능을 사용하는데 필요한 계정인데요.


아마 컴퓨터를 조금 사용하다 보면 대부분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을 한개씩은 모두 가지고 있게 되는데요. 저도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이 한개가 아니고 여러개를 생성해서 사용하고 있는 중이네요.


그런데 이런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이 여러개 있거나 잘 사용하지 않는 경우에는 보안을 위해서 계정삭제를 하는것이 좋습니다. 만약에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이 해킹을 당한다면 계정안에 있는 중요한 개인정보들이 빠져나갈 수 있고 원드라이브를 사용중이라면 개인파일도 손상이나 삭제 등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죠.


그래서 오늘은 마이크로소프트 계정 삭제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어떻게 마이크로소프트 계정 삭제를 할 수 있는지 다같이 차근차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계정 삭제 및 탈퇴 방법 알아봅시다


먼저 마이크로소프트 계정 삭제를 위해서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로 접속을 하시길 바랍니다.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에 접속을 했다면 마이크로소프트 계정 삭제를 위해서 로그인을 진행해 주시길 바랍니다.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로그인 했다면 상단 우측에 프로필 항목을 선택해 주세요.







마이크로소프트 프로필 메뉴가 나타나면 하단에 있는 [내 Microsoft 계정] 메뉴를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내 마이크로소프트 계정 정보가 나타나면 상단에 있는 메뉴 중 보안 메뉴를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마이크로소프트 보안 메뉴가 나타나면 우측에 있는 추가 보안 옵션 메뉴를 선택하세요.







마이크로소프트 추가 보안 옵션 메뉴를 들어가기 전 이메일 주소로 본인 인증을 받아야 하는데요. 본인 이메일 주소로 인증메일이 가니 이 인증메일에서 인증번호를 확인해 주세요.







인증코드를 입력하는 창이 뜨면 메일에 있는 인증코드를 그대로 입력해 주시길 바랍니다.







인증이 완료되고 마이크로소프트 추가 보안 옵션 페이지가 나타나면 하단에 계정 닫기 메뉴가 있는데요. 이게 마이크로소프트 계정 삭제 메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내 계정 닫기 메뉴를 선택하세요.







마이크로소프트 계정 삭제를 위해서 내 계정 닫기 메뉴가 나타나면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 후 마이크로소프트 계정 삭제를 하기 전 확인해야 할 내용이 나오는데요. onedrive, outlook.com, hotmail, skype, office 365, xbox 등 주요 마이크로소프트 서비스에 접근을 못하고 기존에 있던 접근 권한들은 다 삭제된다고 하니 확인하고 다 체크를 해주시길 바랍니다.







그 후 하단에 마이크로소프트 계정 삭제를 하려는 이유를 선택하라고 하는데요. 계정 삭제 이유를 선택하고 하단에 [닫힘 상태로 계정 표시] 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마이크로소프트 계정 삭제는 바로 진행되는게 아니고 마이크로소프트 계정 삭제를 요청한 날로부터 60일 이후에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만약 60일 이전에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을 복구하고 싶다면 다시 로그인을 한 후 복구 신청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만약 마이크로소프트 계정 삭제를 하고 싶다면 그대로 놔두시면 60일 이후 자동으로 계정 삭제가 완료됩니다. 지금까지 마이크로소프트 계정 삭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