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메신저를 한번이라도 사용해본적이 있다면 한번쯤은 사용해 봤을법한게 네이트온입니다. 네이트온 프로그램은 SK커뮤니케이션즈에서 개발한 메신저 프로그램으로 2003년도에 출시를 하였다고 하네요.


2003년도에 출시를 했기 때문에 약 17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는데요. 하지만 요즘은 카카오톡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점유율이 상당히 많이 떨어지고 많은분들이 사용하지는 않는 편이라고 하네요.


저도 카카오톡을 주로 사용하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네이트온을 많이 사용하지는 않지만 아직도 회사에서는 업무용으로는 많이 사용한다고 하네요.


따라서 회사에서 그룹웨어가 도입되지 않은 중소기업에서 네이트온을 주로 사용하고 있는 편이네요. 그래서 회사에서 네이트온을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네이트온을 어떻게 다운로드 받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네이트온 다운로드 및 PC에 설치하는법 알아보기


언어 : 한글

제작사 : SK커뮤니케이션즈

파일크기 : 12.7MB

지원 OS : Windows XP 이상

공개여부 : 프리웨어


먼저 네이트온 다운로드를 하기 위해서 구글에서 네이트온을 검색해 주세요. 그 후 네이트온 공식 웹사이트가 나타나면 이 네이트온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네이트온 다운로드 페이지가 나타나면 네이트온을 다운로드 받으면 되는데요. 네이트온은 윈도우용, Mac OS용, 안드로이드, iOS 등 PC와 모바일용을 제공해 주고 있네요.


이 글에서는 윈도우용을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운로드 받은 네이트온 설치 파일을 실행하면 위와 같이 네이트온 사용권 계약 창이 뜨는데요. 내용을 확인하시고 사용권 계약에 동의를 해주시길 바랍니다.






네이트온 설치 중간에 구성요소 선택창이 나타나면 윈도우 시작시 자동실행 여부와 네이트온에서 제공하는 추가 프로그램들을 설치할 지 설정을 선택하고 설치 버튼을 눌러주세요.


★ 여기서 네이트온 제공 설정이라는 항목에서 불필요한 프로그램도 같이 설치할건지 묻는데 필요없다면 체크 해제하고 설치하세요. 잡다한거 설치되는게 싫다면 최소설치로 설정한 후 설치하세요.






네이트온 프로그램이 설치되고 있습니다. 네이트온 프로그램이 PC에 설치될 때 까지 기다려주세요.






네이트온 설치가 완료되면 설치창을 닫아주세요.





네이트온이 실행되면 가장 먼저 사용을 위해서 본인 계정으로 로그인 해야 합니다. 네이트 계정이 있는 경우 아이디 또는 이메일과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인을 해주세요.





이제 로그인을 했다면 친구목록에 있는 상대방과 자유롭게 대화를 해보시면 됩니다.





위 이미지는 네이트온 대화창인데요. 대화창에서는 카카오톡과 동일하게 대화와 자료 주고받기를 해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네이트온 다운로드 및 PC에 설치하는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