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CPU는 사람으로 치면 머리에 해당하는 것으로 각종 연산 및 제어 등

다양한 역활을 하기 때문에 컴퓨터 부품 중 중요한 역활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지금 사용중인 컴퓨터 CPU가 혹시 정품인지 병행수입이나 벌크제품인지 확인해보셨나요? 


벌크 제품이나 병행수입 제품은 국내 독점 판매권을 갖고 있는 공식 수입업체가 아닌

일반 수입업자가 명확하지 않을 경로를 통해서 개별 수입한 제품으로

삼사 공인 A/S센터를 통한 기술 지원 및 A/S가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a/s 같은 사후지원 때문이라도 정품의 유무가 중요한데요.

오늘은 구매한 CPU가 공식 수입업체를 통해 유통되는 정품인지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내 컴퓨터 CPU가 정품인지 확인해보기 - 인텔 CPU 정품확인


현재 인텔 CPU를 공식적으로 수입해 유통하는 업체는 인텍앤컴퍼니, 코잇, 피씨디렉트 3군데가 있습니다.

CPU 유통사에 따라 각각 아래 홈페이지에서 정품 유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제가 구매한 제품은 인텔 I5-2500 CPU로 코잇에서 수입&유통하는 제품이네요.

그렇기 때문에 코잇 홈페이지에서 정품 유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코잇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메인화면 중앙에 인텔 CPU 정품조회를 할 수 있는 링크를 제공합니다.



그럼 CPU 정품조회 창이 뜨는데 여기서 자신의 CPU 박스에 부착된 바코드 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제 CPU 박스에 붙어있는 정품 바코드 입니다.

여기에 있는 바코드 번호를 입력하면 정품인지 아닌지 유무를 알 수 있습니다.



정품 확인결과 구매한 CPU가 인텔 공인 대리점이 유통한 정품 CPU라고 하네요.

만약 구매한 CPU가 정품이 아니라면 구매한 업체에 문의해보는게 좋을 거 같네요.


지금까지 내 컴퓨터에 장착된 CPU가 정품인지 아닌지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정품 CPU는 무상 AS를 3년동안 받을 수 있고 타이태니엄 백신을 무료로 2년동안 이용할 수 있는 등

다양한 사후지원 및 부가서비스를 누릴 수 있기 때문에 지금 바로 자신의 CPU가 정품인지 확인해보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