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3년도가 마무리 되가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한 해 잘 마무리 하셨는지 모르겠네요.

올해가 지나면 내년이 오게 되는데요. 새해에 하는 일이 잘 되도록 많은 분들이 해돋이를 보러 가네요.


그런데 해돋이를 보러가기전에 반드시 확인해야 할께 있죠.


바로 해돋이시간인데요. 해뜨는 시간을 알아야 제 시간에 도착해서 일출을 감상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주요 해돋이 장소의 일몰, 일출 시간을 간단하게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새해 해뜨는시간 확인하기


해뜨는 시간은 천문우주지식포털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래 주소를 클릭하여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천문우주지식포털 홈페이지 바로가기



천문우주지식정보 홈페이지가 뜨면 상단에 생활천문관을 클릭합니다.



생활천문관 페이지가 뜨면 월별 해/달 출몰시각을 선택합니다.



월별 해/달 출몰시각을 확인할 수 있는 페이지가 떴습니다.

여기서 아래 지도에 도시를 선택하면 그 도시의 일몰,일출 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거의 대부분의 주요 도시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네요.)


만약 해운대나 정동진, 대청도 등 주요 관광명소의 해돋이 시간을 확인하고 싶다면

위에 주요도시 연말 및 새해 일출몰 시각을 선택해주세요.



팝업창이 뜨면서 주요 관광명소의 해돋이 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명한 관광지의 정보를 대부분 제공하네요.


지금까지 올해 마지막 일몰과 새해 일출 해뜨는 시간을 확인해 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간단하게 확인 가능하기 때문에 해돋이를 보려 가는 분들에게 유용할 것 같네요.


아무튼 올 연말 잘 마무리 하고 즐거운 새해 보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