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업무를 하다보면 PDF 파일을 메일로 보내거나 특정 사이트에 업로드를 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근데 PDF 파일중 용량이 큰 파일이 꽤 많습니다. 그래서 메일이나 사이트에 용량초과로 파일이 업로드가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는 파일 용량을 줄여야 하는데요.


일반 사용자들은 pdf 파일 크기를 줄이는게 쉽지 않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어려움을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네요.


pdf 용량 줄이기

바로 smallpdf라는 사이트인데요. 이 사이트는 클릭 몇번만으로 pdf 파일 크기를 줄여줍니다. 그러면서도 os나 브라우저의 제약이 없기 때문에 윈도우 OS 뿐만 아니라 맥에서도 동작 가능하며 익스플로러, 크롬 등 모든 웹브라우저에서 사용가능하네요.


지금부터 사용방법과 사이트를 알려드릴테니 용량 줄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방법을 따라해보세요.




pdf 용량 줄이기 초간단하게 용량 줄여보자


smallpdf

먼저 pdf 파일 용량을 줄여주는 사이트인 smallpdf에 접속합니다.


smallpdf 사이트 바로가기





pdf 압축

smallpdf 사이트가 뜨면 가장 첫번째 메뉴에 pdf 압축 메뉴가 있는데요. 이 pdf 압축 메뉴에서는 pdf 파일 안에 이미지나 텍스트의 용량을 줄여준다고 하네요.






pdf 압축

pdf 압축 페이지가 뜨면 이제 pdf 용량 줄이기를 위해서 pdf 파일을 업로드 해야 하는데요. pdf 파일은 컴퓨터나 스마트폰에 있는 파일을 업로드 할 수도 있고 드롭박스나 구글 드라이브를 사용중인 경우에는 클라우드에 있는 pdf 파일을 업로드 해보실 수도 있습니다.





pdf 용량 줄이기

파일 선택창이 뜨면 용량을 줄일 PDF 파일을 선택합니다.





pdf 압축

pdf 용량 줄이기를 위해서 선택한 파일이 자동으로 업로드 됩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pdf 압축

pdf 파일을 업로드 한 후에 이제 pdf 파일을 압축해야 하는데요. 두가지 옵션이 있는데 기본적인 압축과 강력한 압축이 있습니다. 강력한 압축은 압축률이 높지만 유료로 결제해서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중간 파일크기로 압축하는 기본 압축을 선택하고 하단에 옵션 선택을 눌러주세요.





pdf 압축 중

이제 아까 선택한 pdf 파일이 압축되고 있습니다. pdf 압축이 다 될 때까지 기다려 주시길 바랍니다.






pdf 용량 줄이기

압축이 끝난 후에는 압축하기 전 용량과 압축 후 용량을 알려주게 됩니다. 제가 테스트한 파일은 4.07MB -> 3.49MB로 파일크기가 많이 줄지는 않았네요. pdf 파일에 따라 압축률은 클 수도 작을 수도 있습니다.


우측에 다운로드 PDF를 클릭하면 압축된 pdf 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pdf 용량 줄이기

pdf 용량 줄이기가 완료되면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면 위 그림과 같이 기존 파일보다 크기가 줄어든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pdf 파일 용량 줄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 사이트를 이용하면 쉽게 pdf 파일의 용량을 줄일 수 있으니 한번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