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컴퓨터를 하다 보면 프로그래머들이나 일반 사용자 분들도 html 파일을 많이 보게 되는데요. 이 html 파일의 경우 Hyper Text Mark-up Language의 약자로 인터넷 웹페이지 만들때 필요한 파일입니다.


그런데 이러한 html 파일의 경우 홈페이지를 유지보수 하거나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은 html 파일을 편집해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일반 메모장으로도 할 수 있지만 기능이 제한적입니다.


html 편집기

또한 메모장의 경우 문법 오류가 발생할 경우에도 따로 알려주지 않기 때문에 초보자들이 사용하기에는 상당히 어려운 경우가 많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html 편집기인 에디트플러스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에디트플러스의 경우 html 파일을 편집 가능하고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상당히 편리하게 html 편집을 할 수 있는데요. 어떻게 html 편집기인 에디트플러스를 설치 후 사용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html 편집기 에디트플러스 설치 및 편집방법 안내


에디트플러스

먼저 에디트플러스를 다운로드 받아야겠죠? 구글에서 에디트플러스를 검색하면 공식 사이트가 나타나니 이 editplus 사이트로 접속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에디트플러스

에디트플러스 홈페이지가 뜨면 상단에 있는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에디트플러스 다운로드

에디트플러스 다운로드 페이지가 나타나면 평가판을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는데요. 현재 최신버전은 5.1 버전이며 32비트와 64비트 버전으로 나누어져 있으니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에디트플러스

에디트플러스 설치창이 나타나면 설치 약관을 읽어보고 Accept 버튼을 눌러주세요.








에디트플러스

에디트플러스 설치시 필요한 파일이 압축해제 되는데요. 잠시만 기다려 주시길 바랍니다.








editplus

에디트플러스 설치시 사용할 언어를 지정해 주세요. 한글과 영어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editplus

에디트플러스 설치위치와 오른쪽 마우스 단추에 editplus 추가여부, 보내기 메뉴에 에디트플러스 생성여부,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만들지 여부를 설정하고 복사 시작 버튼을 눌러주세요.









editplus

에디트플러스가 설치되고 있습니다. 필요한 파일이 복사될 때 까지 잠시만 기다려 주시길 바랍니다.









editplus

에디트플러스 설치가 완료되면 확인 버튼을 눌러 설치를 마무리해 주세요.









editplus

이제 에디트 플러스를 실행하신 후 열기 메뉴를 눌러서 html 파일을 열 준비를 해주시길 바랍니다. 








editplus

열기 창이 뜨면 컴퓨터 안에 있는 편집할 html 파일을 열어 주시길 바랍니다.








editplus

html 파일이 열리면 이제 html 파일 안에 내용을 내가 원하는대로 수정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html 편집기 프로그램인 에디트플러스 설치와 편집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