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가끔씩 다른 최신형 핸드폰으로 바꾸고 싶다는 생각이 들때가 있습니다.

그 때마다 핸드폰을 바꾸면 좋겠지만 우리는 남은 약정기간과 할부금이 있기 때문에 바꾸지를 못하네요.


이럴때는 약정기간이 끝나기만을 기다려야 하는 안타까운 현실이네요.

그래서 오늘은 나의 핸드폰의 약정이 얼마나 남았으며 

남은 할부원금 및 위약금이 얼마나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조회는 티월드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궁금하신분들은 아래 방법을 따라해서 조회해보세요.




SKT 티월드(Tworld)에서 약정기간 및 할부원금 조회하는 방법


먼저 티월드에 접속을 합니다. 

그 후 자신의 아이디로 로그인을 합니다.


티월드 홈페이지 바로가기



로그인을 하게 되면 바로 myT 이동전화라는 메뉴가 뜨게 되는데 

여기서 자신의 핸드폰 잔여기본통화와 사용중인 요금제 등 간략한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우리는 남은 약정기간과 할부원금을 알아야 하니 오른쪽 메뉴의 가입정보를 클릭합니다.



가입정보 메뉴가 뜨면 자신의 핸드폰 개통일자와 가입일자 및 개통대리점 등의 내용이 확인 가능합니다.

여기서 아래로 조금만 스크롤을 하면 약정기간 및 할부원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에 약정할인 지원정보가 뜨면서 자신의 약정기간과 약정 시작일, 약정만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저처럼 약정위약금2가 아닌 약정위약금3 (할인반환금)이 청구되는 분들은 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에서는 지금쓰는 단말기의 할부원금 및 잔여 할부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잔여 할부금이 있는 상태에서 핸드폰을 바꾼다면 남은 할부금을 납부해야 합니다.



자신의 약정기간과 할부금이 많이 남았다면 핸드폰을 바꾸고 싶더라도 약정기간이 끝나면 바꾸시길 바랍니다.


만약 약정을 못 채운다면 남은할부금+위약금 또는 할인반환금이 청구되지 때문에 엄청난 돈을 납부해야 할 수도 있기 때문이죠. 


지금까지 자신의 약정기간과 남은 할부원금을 확인해봤습니다. 나중에 핸드폰을 바꾸신다면 꼭 약정기간과 할부원금을 확인한 후 저렴하게 바꿀 수 있는곳에서 교체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