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는 ozweblauncher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ozweblauncher는 웹사이트에서 리포트를 볼 수 있도록 뷰어 기능을 제공하며, 출력까지도 할 수 있게 해주는 프로그램인데요.


인터넷 사이트에서 특정 증명서나 문서들을 발급받고 출력하기 위해서 ozweblauncher가 필요한 사이트들이 몇개 있습니다. 또한 ozweblauncher는 문서의 조회와 출력 뿐만 아니라 위조 및 변조 차단도 진행하고 있다고 하네요.


ozweblauncher

그렇다 보니 관공서나 공공기관에서 중요한 문서를 발급할 때 ozweblauncher를 통해 발급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ozweblauncher는 문서 발급을 할 때 빼고는 딱히 필요가 없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삭제해 주셔도 무방합니다.


그래서 저는 개인 PC에 설치되어 있는 ozweblauncher 프로그램을 제거할까 하는데요. ozweblauncher 삭제하는법은 정말 초간단 하니 삭제가 필요한 분들은 아래 메뉴얼대로 차근히 따라해서 삭제해 보세요.





ozweblauncher 어떤 프로그램인지와 삭제 방법까지 공개


윈도우10 검색버튼

ozweblauncher는 컴퓨터 제어판에서 삭제가 가능합니다. 윈도우10 운영체제 기준으로 설명을 해 드릴텐데 윈도우10에서 제어판을 들어가려면 하단에 검색 버튼이 있으니 눌러주세요.







윈도우10 제어판

윈도우10 검색창이 뜨면 하단에 검색어를 입력하는 칸이 있는데요. 여기에 control이라고 검색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그러면 제어판이 뜨니 제어판 앱을 실행해 주세요.







윈도우10 프로그램 및 기능

제어판이 뜨면 ozweblauncher를 삭제하기 위해서 하단에 있는 프로그램 및 기능 또는 프로그램 제거 메뉴를 선택합니다.







ozweblauncher 삭제

프로그램 및 기능 창이 뜨면 최근에 컴퓨터에 설치된 프로그램 리스트가 나오는데요. 여기서 ozweblauncher를 더블클릭 해서 삭제할 준비를 해주시면 됩니다. ozweblauncher는 ForCS Co., LTD((주)포시에스)에서 만든 프로그램이라고 나와 있네요.







ozweblauncher 제거

ozweblauncher 삭제를 위해서 uninstall 프로그램이 실행되고 있습니다. 제거창이 뜰 때 까지 기다리세요.







ozweblauncher 제거

ozweblauncher 프로그램 및 모든 기능을 완전히 컴퓨터에서 제거할 지 물어보는데요. 딱히 필요도 없고 혹시 나중에 필요하다면 재설치를 하시면 되니 과감히 제거를 해주셔도 됩니다.







ozweblauncher 실행 중

ozweblauncher가 만약 실행중인 경우에는 위와 같이 ozweblauncher가 실행중이라고 나오면서 강제로 ozweblauncher를 제거한 후 삭제가 진행된다고 하니 확인 버튼만 눌러주세요.







ozweblauncher 제거중

ozweblauncher 프로그램이 삭제되고 있습니다. ozweblauncher 삭제는 엄청 바로 제거가 되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거 완료시까지 다른 작업은 가급적 하지 말 고 기다려 주세요.








ozweblauncher 제거 완료

ozweblauncher가 정상적으로 제거가 되면 위와 같이 제거완료를 위해 윈도우 재시작이 필요하다고 하네요. 딱히 재시작을 안해도 되지만 혹시 모르는 오류 방지를 위해서 컴퓨터 재시작을 진행해 주시길 바랍니다.


컴퓨터 재시작을 한 후 확인해 보면 ozweblauncher 프로그램이 깔끔하게 삭제되어 진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