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 스마트폰과 테블릿PC가 많이 보급됨으로 인해 유무선공유기를 설치하는 곳이 정말 많아졌습니다. 하지만 설치만 해놓고 관리를 안하는곳이 대부분이더군요. 저희집도 혹시나 해서 봤더니 공유기 관리가 전혀 안되고 있더군요. wifi 비밀번호도 걸려있지 않고 펌웨어도 구버전이여서 최적화가 되어있지 않은듯 보였습니다. 


공유기 관리는 펌웨어 업데이트만 잘해도 괜찮다고 생각되네요. 펌웨어가 구버전일 경우에는 보안에 취약하거나 최적화가 안돼 속도도 느리고 각종 오류가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펌웨어 업그레이드가 정말 중요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펌웨어 업데이트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피타임(iptime) 공유기 펌웨어 업그레이드 방법


먼저 공유기 설정페이지에 접속을 해야합니다. 아이피타임 같은 경우는 기본 설정페이지 주소가 http://192.168.0.1 입니다. 하지만 이 주소는 사용자의 설정에 따라 다르게 설정되어 있을수도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192.168.0.2로 설정이 되어 있어 있네요.


공유기 설정페이지에 접속하면 위와 같은 창이 뜨게 됩니다. 여기서 관리도구를 클릭합니다.



관리도구를 들어가면 지금 자신의 유무선공유기 설정상태 등 시스템 요약 정보가 뜨게 됩니다.

여기서 우측에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선택합니다.




펌웨어 업그레이드 창이 뜨면 현재 펌웨어 버전을 확인할 수 있으며 자동 업그레이드와 수동 업그레이드 둘 중 한가지 방법으로 펌웨어 업데이트 할 수 있습니다. 


자동 업그레이드는 간편하게 펌웨어 업데이트를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수동 업그레이드는 아래 아이피타임 홈페이지에서 펌웨어를 직접 다운로드 받아 바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아이피타임 홈페이지 바로가기


저는 편리하게 업그레이드를 하기 위해 자동 업그레이드를 해보겠습니다. 중간에 있는 자동 업그레이드 실행하기를 클릭하면 업그레이드를 도와주는 프로그램이 다운로드 됩니다.



다운로드 된 자동 업그레이드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위와 같이 현재 공유기 모델명과 펌웨어 버전이 뜨게 됩니다. 여기서 업그레이드를 선택하면 자동으로 펌웨어 다운로드 및 설치를 진행하게 됩니다.



iptime 공유기의 펌웨어 업그레이드가 성공한 모습니다. 정말 간단하게 몇번의 클릭만으로 업그레이드를 완료했습니다.


공유기는 좋은걸 사는것도 중요하지만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한 관리도 중요한거 같습니다. 아이피타임은 공유기에 대한 펌웨어도 꾸준히 제공해 주고 있으니 상당히 사후관리를 잘 하는듯 싶네요. 꾸준히 펌웨어를 제공하는 만큼 유저분들은 그 펌웨어를 다운받아 적용시키는게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내 공유기를 최신의 펌웨어로 관리하고 싶다면 당장 업그레이드를 해보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