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곰플레이어 자막자료실에서 자막을 다운로드 받아서 동영상을 감상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곰플레이어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동영상 플레이어 인데요.


동영상을 보다 보면 가끔 자막이 있는 동영상들을 보게 되는데요. 대표적인게 미국드라마나 외국영화입니다. 이러한 동영상들은 자막이 있어야만 제대로 내용을 이해할 수 있는데요.


그런데 곰플레이어를 사용하다 보면 동영상에 자막이 있는 경우 자동으로 감지를 해 주기 때문에 상당히 편리한데요. 곰플레이어의 상당히 강력한 기능 중 하나라고 생각이 되네요.


아무튼 외국 동영상을 볼 경우 자막이 필요한 경우를 대비해서 곰플레이어에서는 자막자료실을 제공하는데요. 여기서 영화나 드라마의 자막들을 검색해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는데요.


지금부터 어떻게 곰플레이어 자막자료실에서 자막을 다운받고 이용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곰플레이어 자막자료실 사용방법 알아보기


먼저 곰플레이어 자막자료실에 들어가기 위해서 구글에서 곰플레이어를 검색해 주시길 바랍니다. 그러면 가장 상단에 곰플레이어 공식 사이트가 검색되는데요. 이 곰플레이어 공식 웹페이지로 이동해 주세요.







곰플레이어 홈페이지가 뜨면 자막자료실로 이동을 해야 하는데요. 곰플레이어 메인화면 상단을 보면 자료실 메뉴가 있는데요. 이 자료실 메뉴를 클릭하면 자막자료실로 이동하게 됩니다.







곰플레이어 자막자료실 페이지가 나타나면 이제 다운로드 받을 자막을 검색해야 하는데요. 중간에 보시면 자막을 검색할 수 있게 검색창이 있는데요. 여기서 보고 싶은 영화나 드라마 제목을 입력해 주세요.







저는 스파이더맨을 검색해 보았는데요. 스파이더맨 자막이 여러개 검색되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가장 최신 영화인 스파이더맨 홈커밍 자막을 다운로드 받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파이더맨 홈커밍 자막을 다운받기 위해서 하단에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서 자막을 다운받아 주시길 바랍니다.








이제 다운로드 받은 자막을 원래 동영상이 있던 폴더로 이동시킨 후 동영상 파일의 이름과 동일하게 변경을 해주세요. 자막 파일과 동영상 파일의 이름이 같아야 자동으로 자막이 인식됩니다.









이제 동영상을 실행해 보면 동영상 제목 옆에 자막이라는 문구가 나타나는데요. 이제 동영상이 재생되면 자동으로 자막이 나타나게 된답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다른 동영상 자막도 다운받아 보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곰플레이어 자막자료실을 이용하여 필요한 자막을 다운로드 받고 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