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pdf 파일의 경우 10페이지 이상 방대한 내용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도 pdf 파일을 만들거나 생성할 때 보면 예상보다 페이지 숫자가 상당히 많아지는걸 볼 수 있는데요.


이러한 경우 pdf의 특정 페이지만 나누기를 해서 따로 pdf 파일을 저장하고 싶은 경우가 있는데요. 대부분은 별도의 프로그램이나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해야 pdf 나누기가 가능하다고 생각하시는데요.


오늘은 별도로 프로그램을 설치하기 않아도 웹사이트 상에서 쉽게 pdf 나누기를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allinpdf라는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되는데요.


allinpdf는 pdf 나누기 뿐만 아니라 pdf를 특정 확장자로 변환하고 pdf 잠금해제, pdf 회전, pdf 분할 등 다양한 기능을 무료로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지금부터 allinpdf 사이트에서 pdf 나누기 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pdf 나누기 및 페이지 분할 방법 안내해드려요


allinpdf 사이트에 접속을 하기 위해서 다음이나 google에서 allinpdf라고 검색을 해주세요. 그러면 최상단에 AllinPDF 사이트가 나타나는데요. 해당 사이트로 접속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AllinPDF 사이트는 기본적으로 영문으로 되어 있습니다. 한국어를 포함하여 일본어, 중국어, 프랑스어, 독일어 등 다양한 국가의 언어를 지원하며 우측 상단에 있는 언어 선택창에서 한국어를 선택해주세요.







한국어로 사이트가 변환이 되면 pdf 나누기를 하기 위해서 하단에 있는 pdf 분할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pdf 분할 페이지가 뜨면 이제 pdf 나누기를 하기 위해서 pdf 파일을 선택해 주셔야 하는데요. pdf 파일을 드래그앤드롭을 하시거나 파일 선택 버튼을 눌러주세요.







저는 파일 선택 버튼을 눌렀는데요. pdf 파일 선택창이 나오면 내 컴퓨터에 있는 pdf 파일을 선택하세요.







내 컴퓨터에 있는 pdf 파일이 업로드가 되면 이제 pdf 나누기를 하실 수 있는데요. pdf 페이지 분할을 하기 원하는 페이지를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Shift 버튼을 누르면 여러 페이지를 한번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pdf 나누기를 하기 위한 페이지를 선택했다면 하단에 변경사항 적용 버튼을 눌러주세요.







pdf 나누기가 완료되면 지금 파일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pdf 나누기가 된 pdf 파일을 다운받아 주세요.








잠시 후 컴퓨터를 확인해 보면 기존 pdf 파일이 pdf 나누기가 완료되어 저장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별도의 pdf 뷰어를 이용하여 pdf 파일을 열어보니 아까 선택했던 페이지만 잘 나누어져서 저장된 것을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지금까지 allinpdf 사이트를 이용한 pdf 나누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