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예전에 많이 사용하였던 CD는 용량이 700MB 정도 되기 때문에 많은분들이 사용하지 않지만 DVD는 최대 4.7GB까지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고 블루레이는 수십기가의 용량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예전과 다르게 DVD나 블루레이를 사용하게 되면 엄청 큰 대용량 파일도 저장할 수 있기 때문에 상당히 매력적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그래서 저도 가끔 DVD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는 DVD의 경우 여행을 갔다 왔을 때 찍은 사진이나 동영상과 같은 자료를 저장할 때 사용하는데요. CD나 DVD에 데이터를 저장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CD 굽기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하는데요.


그 중 하나가 네로 버닝롬 입니다. 네오 버닝롬은 역사가 오래된 프로그램으로 예전 윈도우XP 시절부터 상당히 많은 분들이 애용했던 프로그램인데요. 현재도 상당히 인기가 많네요.


아무튼 네로 버닝롬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cd 굽는 방법을 알려드릴테니 따라하시길 바랍니다.





네로 버닝롬 다운로드 및 cd 굽기 알아보기


네로 버닝롬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하기 위해서 구글에서 네로 버닝롬이라고 검색을 해주세요. 그러면 상단에 공식 Nero 다운로드 페이지가 나타나니 이 페이지로 이동을 해주세요.







네로 다운로드 페이지가 나타나면 중간에 네로 버닝롬 2019 버전이 있는걸 볼 수 있는데요. 네로 버닝롬을 다운받기 위해서 중간에 있는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네로 버닝롬을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는 전자메일 주소를 입력해야 한다는데요. 이메일 주소를 입력한 후 지금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그 후 네로 버닝롬 설치파일을 실행하면 자동으로 nero installation이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됩니다.








중간에 네로 버닝롬 2019 설치를 위해서 이용에 필요한 약관을 읽어보고 동의를 해주시길 바랍니다.









네로 버닝롬 프로그램이 다운로드 되고 있습니다. 용량이 좀 크다 보니 다운로드에 시간이 상당히 소요됩니다.









네로 버닝롬 설치에 필요한 파일들이 다운로드 되면 자동으로 네로 버닝롬 2019 버전이 설치가 되는데요. 이 설치 과정도 컴퓨터의 사양에 따라서 조금 달라질 수 있습니다.







네로 버닝롬 프로그램이 설치 완료되면 시작하기 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네로 버닝롬이 실행되면 상단에 새 파일 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그 후 CD/DVD, 블루레이 중 사용할 장치를 선택하고 왼쪽에 어떠한 형식의 데이터를 저장할 지 정해 주시길 바랍니다.









그 후  네로 버닝롬 프로그램에서 DVD나 CD에 저장할 데이터를 선택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그 후 상단에 있는 굽기 버튼을 누르면 선택한 CD나 DVD 장치에 선택하였던 데이터들이 복사되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선택한 데이터의 용량이나 CD/DVD 드라이브에 따라 데이터 복사 속도는 다릅니다.


아무튼 잠시 기다리면 내가 선택한 DVD나 CD 장치에 데이터들이 잘 복사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다른 컴퓨터나 장치에서 CD/DVD 안에 있는 데이터를 잘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