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직장인 분들이 스트레스를 풀거나 친구들끼리 놀러가는 곳 중에 주로 가는게 노래방인데요. 한번 가고나면 쌓여있던 스트레스가 풀리는 느낌이라서 상당히 만족스러운데요.


요즘은 코인노래방이 대세가 되면서 혼자서도 코인노래방에 가서 간단하게 노래를 부를 수 있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그렇다 보니 저도 가끔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노래방에서 고음 노래를 부르고 있습니다.


그런데 요즘은 기술이 발달해서 굳이 노래방에 가지 않더라도 집에서 노래를 부를 수 있다고 하는데요. 노래를 부르기 위한 마이크와 사운드카드만 있으면 집에서 노래를 할 수 있습니다.


집에서 노래를 하기 위해서는 노래방 프로그램을 이용해야 하는데요. TJ미디어에서 만든 질러쏭만 있으면 간단하게 집에서 노래를 부를 수 있다고 하네요. 아무튼 지금부터 노래방 프로그램인 질러쏭을 내 컴퓨터에 설치하고 집에서도 노래를 부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노래방 프로그램 질러쏭 설치방법 알려드려요


노래방 프로그램인 질러쏭을 다운받기 위해서 구글에서 질러라고 검색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그러면 검색결과에 질러 홈페이지 결과가 뜨면 해당 사이트로 접속을 하시길 바랍니다.







TJ노래방 질러 홈페이지가 뜨면 왼쪽에 있는 질러쏭 메뉴를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노래방 프로그램인 질러쏭 다운로드 페이지가 뜨면 질러쏭 프로그램에 대한 소개가 나오게 되는데요. 해당 내용을 잘 확인하신 후 download 버튼을 눌러 질러쏭 설치파일을 받아주세요. 







질러쏭 설치파일을 실행하면 질러쏭에 대한 안내가 나오는데요. 다음을 눌러주세요.







노래방 프로그램인 질러쏭을 어느 경로에 설치할지 경로를 지정해 주시길 바랍니다.







노래방 프로그램인 질러쏭이 설치되고 있는데요. 상단에 현재 진행상황과 설치까지 남은 시간이 나타나니 설치가 어떻게 되는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질러쏭 설치가 완료되면 추가적으로 Visual C++ 2005 runtime libraries를 설치해야 한다고 하는데요. 필수로 설치하는게 좋다고 하니 설치를 진행해 주시길 바랍니다.







질러쏭 설치 완료후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가장 먼저 스피커와 마이크 상태를 설정하게 됩니다.







녹음 방법은 일반녹음과 고급녹음 방식이 있는데요. 대부분은 일반녹음 방식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사운드 설정에서는 음악이 나올 사운드 장치를 지정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마이크 설정에서는 노래를 부를 때 사용할 마이크 장치를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마이크는 컴퓨터와 연결되어 있어야 사용이 가능한 점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그 다음 웹캠 설정창이 나타나는데요. 웹캠은 없다면 그냥 넘어가 주셔도 된답니다.








이제 노래방 프로그램인 질러쏭이 실행되면 우측에 제목 검색칸에서 내가 원하는 노래를 검색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검색 후 노래 부르기를 선택하면 왼쪽에 노래가사와 반주가 나오게 됩니다.


이제 내가 원하는대로 노래를 불러 보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노래방 프로그램인 질러쏭 설치 및 사용방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재미있게 노래를 부르면서 스트레스를 날려 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