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은 컴퓨터로 드라마나 영화를 많이 감상하게 되는데요. 이럴때 필요한 것이 바로 동영상 플레이어 입니다. 윈도우에서는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라는 동영상 플레이어가 기본적으로 탑재되어 있는데요.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의 경우에는 사실 동영상 코덱도 많이 지원하지 않고 일부 형식의 경우에는 아예 재생을 할 수 없어서 난감한 경우에 있는데요. 이러한 경우 다른 플레이어를 사용하셔야 됩니다.


그래서 저는 영화나 드라마를 볼 때 팟플레이어를 많이 사용하는데요. 팟플레이어는 예전 다음에서 만든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으로 현재까지 많이 사용하고 있는 영상 플레이어 중 하나 입니다.


그런데 팟플레이어가 카카오로 넘어가면서 잡다한 기능들이 많이 생겼기 때문에 구버전을 찾으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다음팟플레이어 구버전을 다운받고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하단에 설치파일 및 팟플레이어 사용법을 안내해 드릴테니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다음팟플레이어 구버전 다운 및 동영상 재생방법



PotPlayerSetup_구버전.z01

PotPlayerSetup_구버전.zip



먼저 위에 첨부해 드린 다음팟플레이어 구버전을 다운로드 받아 주시길 바랍니다. 이 팟플레이어의 버전은 2017/01/04에 출시된 1.6.63891 버전이니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위에서 다운로드 받은 다음팟플레이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압축 된 팟플레이어를 압축해제 해야 합니다. 본인 컴퓨터에 설치된 압축해제 유틸을 사용하여 압축을 풀어 주시면 되겠습니다. 






그 후 PotPlayerSetup.exe 파일을 실행해서 다음팟플레이어 설치파일을 열어주세요.







다음 팟 플레이어 설치창이 나타나면 사용할 Language를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팟플레이어 설치창이 나타나면 다음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다음팟플레이어 설치 전 팟플레이어에 대한 이용약관을 잘 읽어보시고 다음을 눌러 주세요.







팟플레이어 구성요소 선택창이 나오면 프로그램 그룹 생성 여부, 단축아이콘 생성할지 선택, 동영상 파일을 팟플레이어에 연결할 지 여부 등 다양한 설정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그 후 다음팟플레이어 구버전을 설치할 경로를 지정하고 설치 버튼을 눌러주세요.







다음팟플레이어 구버전이 설치되고 있습니다. 설치가 끝날때 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설치가 다 되면 추가 코덱인 openCodec을 설치할 지 결정하고 닫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만약 오픈코덱을 설치하려면 체크 한 후 추가적으로 설치를 진행해 주시길 바랍니다.







다음팟플레이어 구버전이 실행되면 하단에 열기 버튼이 있을텐데요. 이 열기 버튼을 선택해주세요.







그 후 동영상 열기 창이 나타나면 컴퓨터 안에 있는 동영상 파일을 더블클릭해서 열어주시길 바랍니다. 대부분의 동영상 확장자를 지원하니 왠만한 동영상은 다 재생이 가능하다고 보면 될 거 같네요.







동영상이 재생되고 있는 화면입니다. 따로 영상에 끊김이 발생하거나 렉 없이 고화질의 영화나 드라마들이 재생되는걸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다음팟플레이어 구버전을 이용해 동영상 재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