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 소개해 드릴 프로그램은 바로 삼성전자에서 제작한 삼성 kies 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삼성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하여 스마트폰 안에 있는 그림, 사진, 동영상, 연락처, 앨범 등 다양한 스마트폰 내 데이터들을 백업하거나 다시 복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 입니다.


또한 스마트폰 사용자들을 위하여 스마트폰 펌웨어를 업데이트 하거나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해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언제나 최적의 상태로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요즘 최신 갤럭시 스마트폰의 경우에는 삼성 스마트스위치를 사용하기 때문에 삼성 kies의 경우에는 삼성 스마트폰 중 예전 모델에서만 사용이 가능한데요. 예전 기기들의 펌웨어 업그레이드나 데이터들을 백업할 수 있기 때문에 아직도 많이 사용되고 있는 삼성 스마트폰 관리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하단에서 어떻게 이 삼성 kies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사용 가능한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 kies 다운로드 및 데이터 백업&복구방법 안내


먼저 삼성 kies 프로그램을 다운받으려면 삼성전자 홈페이지로 이동을 해야 하는데요. daum과 같은 검색사이트에서 삼성전자를 검색해 보시면 바로 삼성 홈페이지로 이동해 보실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상단 검색창에 검색을 하실 수 있는데요. 이 검색창에 우리가 다운로드 받을 kies라고 검색어를 입력해 주시길 바랍니다.







검색결과가 나오면 가장 상단에 kies 프로그램이 나오는걸 볼 수 있는데요. kies를 선택해주세요.






kies 프로그램 소개 페이지가 나오면 다양한 데이터들을 내가 원하는대로 백업을 할 수 있으며 다양한 멀티미디어들도 원할 때마다 백업하거나 복구할 수 있다고 안내를 해주고 있습니다.


이제 kies를 다운받기 위해서 하단에 kies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삼성 kies 프로그램 설치창을 실행시키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가장먼저 kies를 설치할 폴더를 지정해 주셔야 하며 사용권 계약 및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체크하고 다음으로 진행해주세요.







samsung kies 프로그램 설치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설치 마무리까지 기다려 주세요. 대부분 1분에서 2분 안에 설치가 마무리 되는것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중간에 통합 드라이버를 설치할 지 물어보는데요. 안드로이드와 바다os 이외에 다른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경우 이 통합 드라이버를 체크해서 설치해 주시길 바랍니다.







삼성 kies에서 사용할 스마트폰 디바이스 드라이버가 설치되고 있습니다. 이 과정의 경우 컴퓨터마다 다르지만 조금 시간이 오래 걸리는 경우도 있으니 좀 기다려야 한다는점 숙지해주세요.







설치 완료 후에는 완료창이 뜨며 삼성 kies를 바로 실행할 지 선택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삼성 kies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가장 먼저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위해서 내 스마트폰을 컴퓨터와 연결을 해주셔야 합니다. 참고로 드라이버는 설치가 되어 있으니 바로 스마트폰만 연결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연결 후에는 이제 삼성 kies 프로그램을 마음껏 사용할 준비가 다 되었다고 생각하면 될 거 같습니다.







연결 후에는 이제 데이터들을 핸드폰으로 보내거나 pc로 다시 전송할 수 있습니다. 저는 테스트로 컴퓨터에 있는 사진을 스마트폰으로 옮겨볼 생각인데요.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컴퓨터에 있는 사진들을 추가 버튼을 눌러서 추가한 후 디바이스로 전송 버튼을 눌러 주시면 사진 전송이 완료됩니다.


위와 같은 방식으로 사진 뿐만 아니라 음악, 연락처, 동영상들도 백업 및 복구를 해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삼성 kies 프로그램을 이용항 데이터 백업과 복구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