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이미지와 그림들을 편집하거나 수정해야 하는 일들은 다반사 입니다. 저도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업무를 하거나 블로그를 할 때에도 다양한 그림파일들을 편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그림을 편집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저도 간단한 이미지 편집은 그림판으로 진행하였지만 그림판은 기능에 한계가 있기 때문에 다른 툴을 찾아 보았습니다. 


그래서 알게 된 프로그램이 바로 픽픽이라는 프로그램 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원래 윈도우의 다양한 화면들을 쉽게 캡쳐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이였지만 이미지 편집 기능도 꽤 잘 지원하고 있습니다.


저는 간단한 그림 편집을 할 경우에는 픽픽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하단에서 누구나 쉽게 그림 편집을 해 볼 수 있는 픽픽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사용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료 사진 편집 프로그램 픽픽(picpick) 설치 및 편집방법 안내


먼저 그림 편집 프로그램을 하려면 픽픽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하는데요. 검색창에 picpick이라고 영문으로 검색하시거나 한글로 픽픽이라고 입력하시면 공식 픽픽 사이트가 나타나며 이 사이트로 접속을 해주세요.







픽픽 사이트가 뜨면 픽픽 프로그램에 대한 소개창이 나오게 되는데요. 강력한 화면캡쳐, 이미지 고급 편집, 화면 색상 추출 등을 지원하며 윈도우10을 포함하여 윈도우7, XP 등 다양한 운영체제도 지원한다고 하네요.


또한 개인은 물론이고 기업이나 단체에서도 무료로 사용가능한 제품입니다. 다운로드를 받기 위해서는 상단에 있는 다운로드 메뉴를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픽픽 다운로드 페이지가 나타나면 하단에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개인 및 기업, 단체에는 무료이지만 무료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기술지원은 제공되지 않는다고 하네요.







픽픽 프로그램 설치창이 뜨면 픽픽 설치를 위해서 다음 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픽픽 프로그램을 설치하기 전 픽픽 소프트웨어 최종 사용자 사용권 통합 계약서 창이 나오게 되는데요. 해당 사용권 계약 내용을 잘 읽어보신 후 동의함 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픽픽 프로그램은 기본적으로 프로그램 폴더 하위메뉴에 설치가 되는데요. 다른 디스크나 드라이브에 설치를 진행할 수도 있으며, usb에도 설치가 가능하니 원하는 경로를 선택해 주세요.







그림 편집 프로그램인 픽픽 프로그램이 설치되고 있습니다. 설치 마무리까지 기다려 주세요.







픽픽 프로그램이 설치 완료되었습니다. 마침 버튼을 눌러 설치를 끝마쳐 주세요.







픽픽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위와 같이 메인 메뉴가 나타나면서 사용하고 싶은 기능을 선택하라는 창이 뜨는데요. 가장 대표적인 기능인 캡쳐 기능을 확인해 보면 전체화면 및 활성화된 윈도우, 자동 스크롤 캡쳐, 영역 지정 등 다양한 캡쳐 관련 기능을 확인하고 활용해 보실 수 있습니다.







저는 컴퓨터에 있는 이미지를 캡쳐해 보았는데요. 따로 이미지 왜곡이나 불편한 상황 없이 정상적으로 캡쳐가 잘 나타나는것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캡쳐하거나 편집할 이미지를 선택하신 후에 상단에 메뉴에서 이미지 편집을 할 수 있는데요. 그리기, 채우기 메뉴를 이용하여 색을 칠하거나, 텍스트 추가, 각종 이미지&도형 추가, 이미지 크기 조절, 회전 등 다양한 이미지 편집 기능도 사용해 보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이미지 캡쳐와 편집 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능도 제공을 해주는데요. 화면에 있는 색상이 어떤 색상인지 추출해 보실 수도 있으며, 색상 팔레트, 돋보기, 눈금자, 십자선, 각도기 등 이미지 사용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도 제공하고 있으니 필요한 경우 사용해 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지금까지 그림 편집 프로그램인 픽픽(picpick) 프로그램에 대해 소개 및 설명해 드렸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