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 많은 분들이 노트북이나 스마트폰을 이용할 때 공유기를 이용해 무선인터넷(wifi)을 많이 즐기고 있습니다. 그런데 대부분의 공유기가 비밀번호 설정 안된 상태에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럴 경우 우리집이 아닌 주변의 다른집에서 우리집 무선인터넷를 사용하게 될 수 있는데 이러면 속도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또한 보안상으로도 매우 취약해져 해커나 바이러스 때문에 피해를 받을 수 있습니다.


iptime 비밀번호 설정

그래서 유무선공유기를 사용할때에는 대부분 비밀번호를 설정하고 사용하기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처음 공유기를 사용하는 분들은 비밀번호 설정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모르는데요.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iptime(아이피타임)의 유무선 공유기 비밀번호 설정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iptime 비밀번호 설정 순서대로 따라하면 쉽네요

192.168.0.1

먼저 인터넷 익스플로러 창을 킨 후 주소창에 http://192.168.0.1/ 를 입력 후 접속합니다. (사용자 공유기 설정에 따라 주소가 다를 수 있습니다. 만약 접속이 안된다면 http://192.168.0.2/ 로 접속해보세요. 저는 192.168.0.1로 접속하니 되네요.) 





iptime 관리자 로그인

접속을 하면 위와 같은 로그인 창이 뜨는데요. 여기서 로그인 이름과 암호를 입력해 주세요. 초기 로그인 이름과 암호는 admin/admin이기 때문에 iptime 관리자 계정을 설정한 적이 없다면 초기 계정정보를 넣어주세요.





iptime 관리도구

로그인을 완료하면 위와 같은 설정 화면이 뜨게 됩니다. 여기서 관리도구를 선택합니다.





무선 설정/보안

 접속하게 되면 위와 같이 기본적으로 설정되어 있는 정보에 대해 간략하게 뜨게 됩니다. 여기서 왼쪽에 무선 설정/보안을 선택합니다.





iptime 네트워크 이름

무선 설정/보안 화면이 나타나면 중간에 무선 네트워크 이름을 정할 수 있는데요. 이 네트워크 이름이 와이파이 이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기본값으로 iptime으로 되어 있을텐데요. 이 네트워크 이름을 내가 원하는대로 변경해 주세요. 저는 wifi_home으로 변경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iptime 비밀번호

그 후 iptime 비밀번호 설정을 해야 하는데요. 인증 및 암호화 항목이 기본값이 자동이나 개방모드로 되어 있을텐데요. 이 항목을 WPA2PSK + AES(권장)으로 변경해 주세요.


그 후 암호 입력칸에 사용할 비밀번호를 입력한 뒤 적용을 누르면 비밀번호가 설정 완료됩니다.





iptime 설정 변경

사용할 iptime 와이파이 이름과 비밀번호를 설정했다면 우측 하단에 적용 버튼을 눌러주세요. 




iptime 무선연결

iptime 비밀번호 설정 변경 시 무선 연결이 끊어질 수 도 있다는 메시지가 뜨는데요. 여기서 확인 버튼을 눌러서 비밀번호를 변경해 주세요.






iptime 설정 변경중

iptime 비밀번호 설정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 과정은 약 3분정도 걸릴 수 있으니 기다리세요.





윈도우10 wifi

그 후 스마트폰이나 노트북으로 무선인터넷에 접속하려 하면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최초 1회만 입력하면 다음부터는 자동으로 접속되게 되는점 참고해 주세요.


요즘은 인터넷이나 스마트폰을 이용할 때 보안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나의 유무선공유기를 아무나 사용하지 못하게 하려면 바로 iptime 비밀번호 설정을 진행해보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