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다양한 확장자의 동영상들을 볼 수 있는데요. 그 중 하나가 mov라는 확장자 입니다. mov는 애플에서 만들어 낸 동영상 파일 컨테이너로 현재 많이 사용되는 확장자 중 하나입니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등 애플 제품을 사용할 경우에도 mov 확장자를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애플 유저라면 한번쯤은 봤을법한 확장자 인데요. 이 확장자는 일반적인 동영상 플레이어로 재생할 수 없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애플에서 만든 apple quick time player를 소개해 드리려고 하는데요. 이 프로그램은 동영상 플레이어로 애플에서 만든 mov 파일을 재생할 수 있으며 그 외에도 다양한 동영상 포맷들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저도 예전에는 곰플레이어나 기타 여러가지 플레이어를 사용해 보았지만 mov 파일의 경우에는 퀵타임 플레이어가 가장 잘 재생하고 보여주는거 같아서 퀵타임 플레이어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아래서 어떻게 apple quick time player를 설치하고 사용가능한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apple quick time player 다운로드와 사용방법 알아보기


먼저 apple quick time player를 다운로드 받아야 하는데요. 구글에서 퀵타임 플레이어라고 검색을 하시면 애플 홈페이지가 나오는데요. 그 홈페이지로 접속하거나 아래 남겨드린 링크로 이동해 주시길 바랍니다.


https://support.apple.com/ko_KR/downloads/quicktime







quick time player는 애플 mac 버전과 윈도우 용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자신의 운영체제에 맞는 버전을 다운받으시면 되고 대부분 윈도우를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윈도우 버전을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윈도우용을 선택하니 윈도우 용 quick time player에 대한 설명 및 새로운 기능에 대해 안내해 주고 있는데요. 상단에 있는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quick time player 설치파일이 다운로드 됩니다.







quick time player 설치파일을 실행하면 위와 같은 설치 환영 창이 나오게 됩니다. 다음을 선택해주세요.







quick time player를 설치하기 전 애플 소프트웨어 사용에 대한 사용권 계약 내용을 잘 숙지하여야 합니다. 중요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반드시 내용을 숙지하고 다음 단계로 진행해 주시길 바랍니다. 







quick time player 설치는 일반 설치모드와 사용자 선택 설치가 있는데요. 따로 설치 시 구성요소를 선택하고 싶은 경우에는 사용자 설정 메뉴를 선택해 주시길 바라며 일반적인 경우에는 일반설치를 하시길 바랍니다. 







quick time player 설치 경로와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설치 여부, quick time player 자동 업데이트 유무를 선택하신 후 설치 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apple quick time player가 설치되고 있습니다. 퀵타임 플레이어는 꽤 용량이 있는 프로그램이다 보니 설치가 좀 오래 걸릴 수 있으며 완료될 때 까지 기다려 주시길 바랍니다.







apple quick time player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완료 버튼을 눌러 설치를 마무리 해 주시길 바랍니다.






apple quick time player 설치가 완료된 후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위와 같은 창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상단에 [파일 -> 파일열기] 메뉴를 선택하시면 재생할 동영상 파일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제 컴퓨터에 있는 게임 영상을 실행해 보았는데요. 정상적으로 동영상이 잘 재생되는것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mov 파일들을 재생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apple quick time player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