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다양한 프로그램을 사용하게 됩니다. 그런데 특정 프로그램을 실행할 때 visual c++ 2017로 만든 프로그램을 실행할 때 특정 dll 파일이 없다고 하면서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내 컴퓨터에 visual c++ 2017 재배포 가능 패키지가 정상적으로 설치되지 않았거나 설치되어 있는 파일이 손상된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래서 이러한 경우에는 대부분 visual c++ 2017 재배포 가능 패키지를 재설치 하면 정상적으로 오류가 해결됩니다. 그럼 지금부터 어떻게 설치를 하고 오류해결이 가능한지 알아보겠습니다.






microsoft visual c++ 2017 재배포 가능 패키지 다운로드 및 설치 알아보기


microsoft visual c++ 2017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만든 프로그램이니까 마이크로소프트 사이트에서 다운을 받을 수 있답니다. 구글에서 microsoft visual c++ 2017를 검색하시면 바로 최신버전 Visual c++ 다운로드 사이트가 나오기 때문에 해당 사이트로 들어가 주시면 되겠습니다.







microsoft visual c++ 다운로드 페이지가 나오면 버전별로 가장 최신버전인 2017부터 2015, 2013, 2012, 2010, 2008 까지 모든 버전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데요. 우리는 지금 microsoft visual c++ 2017을 다운로드 받아야 하기 때문에 2017버전을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참고로 x86 버전과 x64 버전으로 나누어져 있으니 윈도우에서 사용하고 있는 운영체제 버전에 맞는 버전으로 다운을 받아 주시길 바랍니다.







microsoft visual c++ 2017 재배포 가능 패키지 설치파일을 실행하면 위와 같이 마이크로소프트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위한 사용권 약관 같은게 나오게 되는데요. 해당 약관은 잘 알아보시고 설치 버튼을 눌러주세요.






microsoft visual c++ 2017 재배포 가능 패키지 설치 도중에 이 앱이 디바이스를 변경할 수 있도록 허용할 지 물어보는 창이 나오면 yes 버튼을 눌러야 정상적으로 Visual C++ 2017 설치가 가능합니다.







microsoft visual c++ 2017 redistributable 설치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컴퓨터나 노트북의 사양 및 기타 여러가지 조건에 따라서 설치시간이 상당히 오래 진행될 수 있으니 잠시만 기다려 주시길 바랍니다. 현재 최신버전은 14.15.26706 버전이며 설치파일에 따라서 버전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microsoft visual c++ 2017 redistributable 설치가 완료되면 정상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 반드시 컴퓨터를 다시시작을 해야 한다고 하네요. 재부팅을 하지 않으면 오류가 발생하거나 여러가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반드시 재부팅을 하신 후 visual c++ 2017로 만들어진 프로그램을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재부팅 후 프로그램 메뉴에 들어갔을 때 microsoft visual c++ 2017 redistributable 항목이 있으면 정상적으로 설치가 완료된겁니다. 이제 마음껏 microsoft visual c++로 만든 프로그램을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반응형

윈도우7를 사용하시는 분들 중 카피레이크, 커피레이크와 같은 최신 cpu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윈도우7에서 최신 업데이트를 받을 수 없도록 변경이 되었습니다. 그 이유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KB4012218 업데이트를 배포하면서 최신 cpu로는 윈도우7에서 업데이트를 받을 수 없도록 변경하였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만약 윈도우7에서 최신 cpu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지속적으로 지원되지 않는 하드웨어라는 오류 경고창이 나오게 됩니다. 이러한 오류창의 경우 불편하기 때문에 나오지 않도록 변경하는것이 좋은데요. 지금부터 어떻게 윈도우7 지원되지 않는 하드웨어 오류를 해결하는 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7 지원되지 않는 하드웨어 오류 원인 및 해결방법



지원되지 않는 하드웨어 오류는 wufuc라는 유틸리티를 이용하시면 쉽고 빠르게 해당 창이 나오지 않도록 변경하실 수 있는데요. 하단에 wufuc 홈페이지로 이동해 주시길 바랍니다.



https://github.com/zeffy/wufuc/







wufuc 홈페이지가 뜨면 하단에 Downloads 메뉴가 있는데요. 여기서 Latest stable build 메뉴를 눌러서 가장 안정적인 버전을 다운로드 받아 주시길 바랍니다.







wufuc 버전은 1.0.1.201 버전이 가장 안정적인 버전이며 이 유틸리티는 64비트와 32비트 버전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두가지 버전 중 내 컴퓨터 운영체제에 맞는 버전을 다운로드 받아 주시길 바랍니다.








wufuc 설치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위와 같이 wufuc 설치 마법사가 나옵니다. 다음을 눌러주세요.








wufuc 유틸리티 설치 전 엔드유저 사용권 계약창이 나오게 됩니다. 내용을 살펴보면 프리웨어이고 해당 제품의 변경은 하지 않는걸 추천한다고 하니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wufuc 설치하기 위해서 설치폴더 경로를 지정해주세요. 대부분 기본 경로를 사용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wufuc 프로그램을 이제 설치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단에 설치 버튼을 눌러주시면 설치가 시작됩니다.








wufuc 프로그램이 설치되고 있습니다. 설치하던 도중에 UAC 창이 뜨면서 설치를 정말로 할지 물어보는 창이 뜨면 예 버튼을 반드시 눌러주셔야 정상적으로 설치가 가능합니다.








잠시 기다리면 wufuc 설치가 완료됩니다. 마침 버튼을 눌러서 설치를 끝마쳐 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설치가 완료된 후 정상적인 사용을 위해서 컴퓨터 재시작을 해주시길 바라며, 재부팅 하시면 아까 지속적으로 나타났던 지원되지 않는 하드웨어 오류가 발생하지 않는것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wufuc를 이용하여 지원되지 않는 하드웨어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다양한 금융권 홈페이지나 은행, 관공서, 공공기관 등 다양한 홈페이지를 접속하게 되는데요. 이러한 홈페이지를 접속할 때 설치하는 프로그램 중 대표적인게 바로 nProtect Online Security 입니다.



nProtect Online Security는 inca internet 이라는 회사에서 만든 온라인 보안프로그램으로 해킹, 바이러스를 막기 위한 용도로 컴퓨터에 반강제적으로 설치가 되는 보안프로그램 중 하나라고 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보안프로그램은 가장 큰 문제점이 바로 내 컴퓨터의 램, cpu, 저장공간 등 다양한 pc 자원을 갉아먹는 주범이라는 점 입니다. 컴퓨터 프로세스에 지속적으로 상주하면서 내 컴퓨터의 cpu를 계속 사용하니 컴퓨터에도 무리가 지속적으로 생기는 문제가 발생한다는 점이 상당히 불만이네요.







또한 이런 보안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오류를 발생시키기도 하는데요. 제가 윈도우 태블릿에서 삼성카드 홈페이지를 접속해서 업무를 보려고 하니 위와 같은 에러가 발생하면서 컴퓨터가 멈춰버리는 현상도 발생하더군요.


그래서 위와 같이 NOSSTARTER.NPE 오류가 발생하는 분들을 위해서 해당 오류를 어떻게 해결하는지 알려드릴테니 NOSSTARTER.NPE 오류로 골치 아프신 분들은 아래 글을 잘 읽어보시고 따라해 보시길 바랍니다.







NOSSTARTER.NPE 프로그램 오류 해결 및 정상적인 사용방법 안내


NOSSTARTER.NPE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 중 가장 좋은것이 바로 nProtect Online Security를 재설치 하는것인데요. 재설치를 위해서는 먼저 nProtect Online Security를 삭제해야 합니다. 컴퓨터에 실행 메뉴를 켠 후 control 이라는 명령어를 입력하셔서 제어판 창을 띄어 주시길 바랍니다.








nProtect Online Security를 삭제하기 위해서 제어판 하단에 보시면 프로그램 및 기능 하위에 프로그램 제거 메뉴가 있는데요. 해당 제거 메뉴를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현재 내 pc에서 설치되어 있는 프로그램 목록 중 자세히 살펴보시면 nProtect Online Security 프로그램이 있는걸 볼 수 있는데요. 이걸 삭제하고 재설치 해야 오류가 해결되기 때문에 해당 프로그램을 클릭해주세요.










nProtect Online Security Uninstall 창이 뜨면 자동으로 nProtect Online Security 프로그램 파일 및 레지스트리가 자동으로 삭제가 진행됩니다. 삭제 완료까지 잠시만 기다려 주시길 바랍니다. 그 후 삭제가 완료되었다면 이제 다시 nProtect Online Security 설치를 진행해야 하는데요. 아래 있는 nProtect Online Security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신 후 실행해 주시길 바랍니다.



nos_setup.z01

nos_setup.zip






위에서 다운받은 nProtect Online Security 설치파일을 실행하면 위와 같이 설치를 위한 installer 창이 나오게 됩니다. 정상적으로 재설치를 하기 위해서 설치 버튼을 눌러주시길 바랍니다.









nProtect Online Security 설치는 자동으로 이루어 지며 중간에 따로 사용자가 해야할 일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설치 완료까지 잠시만 기다려 주시길 바랍니다. 정상적으로 nProtect Online Security가 설치가 완료되면 아까 발생하였던 NOSSTARTER.NPE 오류가 발생하지 않는것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이제 마음껏 nProtect Online Security를 사용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대한민국 병원에는 환자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 많은 간호사 분들이 고생을 하면서 환자 곁을 지키고 있습니다. 이러한 간호사 분들은 연간 8시간씩 보수교육을 법으로 이수하도록 지정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간호사분들은 주기적으로 보수교육을 받고 있으며, 오프라인 교육과 온라인 교육 중 원하는 것을 선택해서 교육받을 수 있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대부분은 온라인으로 보수교육을 신청해서 듣는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온라인으로 교육을 듣는 경우 오프라인 교육에 비해 시간이나 비용을 확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제 주변의 간호사분들도 온라인으로 보수교육을 듣는 분들이 꽤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대한간호협회 KNA에듀센터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보수교육을 받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보수교육을 들어야 하는 간호사 분들은 아래 글을 잘 읽어보신 후 교육을 인터넷으로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대한간호협회 보수교육 신청방법 함께 알아보아요


대한간호협회 보수교육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대한간호협회 KNA에듀센터 홈페이지로 접속을 해야 합니다. 구글에서 대한간호협회 보수교육이라고 검색을 하시면 바로 해당 보수교육 페이지로 접속이 가능합니다.








대한간호협회 KNA 에듀센터 페이지가 뜨면 상단에 온라인 및 오프라인 보수교육을 들을 수 있는 메뉴가 있습니다. 저는 온라인으로 교육을 들어보기 위해서 온라인 보수교육 메뉴를 선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한간호협회 온라인 보수교육 페이지가 뜨면 교육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교육 리스트들이 나오게 됩니다. 환자안전관리, 주요정신질환과 간호, 수술환자간호 등 다양한 교육이 있는데요. 여기서 이수시간과 이수가능기간을 확인한 후 내가 듣고 싶은 강의를 수강신청 버튼을 눌러주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교육비는 미등록 간호사는 78000원~98000원 정도 되며, 등록 간호사는 2~4만원 정도 비용이 발생합니다.








온라인 보수교육 수강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홈페이지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회원인 경우에는 로그인을 진행해 주시길 바라며, 회원이 아닌 경우에는 회원 등록이 필요합니다.







만약 아이디가 없는 경우에는 아이디 발급 메뉴를 이용하여 아이디를 먼저 생성해 주셔야 합니다.








아이디 발급을 위해서는 간호사 면허번호와 이름을 입력해 주셔야 합니다. 만약 면허번호를 모르시는 경우에는 보건복지부 면허번호 조회 메뉴를 이용하여 면허번호를 먼저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정상적으로 로그인을 하셨다면 이제 대한간호협회 보수교육을 신청하고 교육을 들어보시면 되겠습니다. 만약 교육을 신청하신 경우 위 이미지처럼 교육을 들어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대한간호협회 KNA에듀센터를 이용하여 보수교육을 신청하고 듣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이번에 알려드릴 프로그램은 바로 keysharp certrelay 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라온시큐어에서 만든 보안프로그램으로 금융권, 특히 은행 인터넷 뱅킹에서 많이 사용하는 보안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keysharp certrelay 프로그램은 우리은행 인터넷뱅킹에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로 인증서를 복사할 때 사용하는 전용 프로그램으로 반드시 설치가 되어 있어야 모바일기기로 인증서 복사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사실 keysharp certrelay와 같은 보안프로그램은 보안을 위해서는 반드시 설치가 되어 있어야 안전한 금융거래를 진행해 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보안프로그램이 여러개 설치되어 있는 경우 컴퓨터 메모리를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컴퓨터 속도가 느려지는데 큰 악영향을 줄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keysharp certrelay와 같은 보안프로그램은 삭제하지 않으셔도 되지만 컴퓨터가 느리거나 에러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제거하는게 좋은데요. 지금부터 어떻게 제거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keysharp certrelay 정체와 삭제해야 하는지 알아보기


먼저 keysharp certrelay 프로그램을 삭제하기 위해서는 프로그램 추가&제거 메뉴로 들어가야 하는데요. 바탕화면 하단에 있는 시작 아이콘을 눌러서 시작메뉴를 열어주시길 바랍니다.







윈도우 시작화면이 나타나면 제어판을 선택해주세요. 제어판이 없다면 검색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제어판 창이 뜨면 맨 하단에 프로그램 제거 메뉴가 있습니다. 여기서 프로그램 제거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프로그램 추가/제거 메뉴가 나타나면 설치된 프로그램 목록이 나오는데요. 여기 목록을 자세히 보시면 keysharp certrelay 프로그램이 있는데 제거를 위해서 더블클릭해 주시길 바랍니다.








keysharp certrelay 프로그램을 제거할 지 물어보는 창이 나오면 예를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keysharp certrelay 프로그램이 제거되고 있습니다. 레지스트리 항목을 제거하고 설치되어 있는 파일들도 순차적으로 제거가 진행되니 제거가 완료될 때 까지 기다려 주시길 바랍니다.








keysharp certrelay 프로그램이 시스템에서 제거가 되었다는 창이 나타나면 제거가 완료된 상태입니다. 이제 제거 완료후에는 안정적인 사용을 위해서 재부팅 후 컴퓨터를 이용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keysharp certrelay 프로그램의 정체와 삭제해야 하는지 유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이번에 소개해 드릴 정보는 바로 realtek hd 오디오 관리자 입니다. realtek hd 오디오 관리자는 현재 사용하는 컴퓨터의 다양한 오디오 설정을 변경할 수 있도록 제공해 주는 소프트웨어 입니다.


기본적으로는 윈도우 설치 시 자동으로 오디오 드라이버가 설치되고 이 과정에서 대부분 설치가 진행됩니다.



하지만 일부 컴퓨터에서는 자동으로 설치가 되지 않기 때문에 realtek hd 오디오 관리자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수동으로 오디오 드라이버를 설치해 주셔야 하는 경우도 종종 발생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이 realtek hd 오디오 관리자를 어떻게 컴퓨터에 설치하고 사용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realtek hd 오디오 관리자 설치 및 다양한 설정방법 안내


먼저 realtek hd 오디오 관리자를 설치하기 위해서는 현재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의 메인보드 제조사를 알아야 합니다. 저는 msi 메인보드를 사용하기 때문에 msi 홈페이지로 접속을 해 보겠습니다. 만약 다른 회사의 메인보드를 사용하고 있는 경우에는 해당 제조사의 홈페이지로 접속해 주시길 바랍니다. 







메인보드 제조사 홈페이지가 뜨면 메뉴중에서 드라이버와 소프트웨어를 받을 수 있는 메뉴가 있는데요.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메뉴를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드라이버 다운로드 페이지가 뜨면 이제 현재 노트북 또는 컴퓨터에서 사용하는 메인보드 모델명을 입력해 주셔야 하는데요. 저는 b250m 보드를 사용하기 때문에 해당 모델을 입력하도록 하겠습니다.







b250m 모델명을 입력하면 해당 모델 중에서도 여러가지 종류가 나오는데요. 저는 MSI B250M 박격포를 사용하기 때문에 b250m mortar를 선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드라이버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주세요.







현재 내가 사용하는 메인보드 모델을 선택하였다면 이제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아주셔야 하는데요. 먼저 자신이 사용하는 운영체제를 선택해 주세요. 대부분 윈도우와 리눅스 버전은 다운로드 지원하고 있습니다. 운영체제를 선택한 후 오디오 드라이버를 클릭해서 다운로드 받아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realtek high definition audio driver 설치창이 나타나면 다음 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따로 설치할 때 설정할 부분은 없고 자동으로 드라이버가 설치됩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시길 바랍니다. 만약 기존에 드라이버가 설치되어 있는 경우에는 자동으로 드라이버를 제거하고 다시 설치하게 됩니다.







realtek hd 오디오 관리자가 설치 완료되었습니다. 정상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컴퓨터를 재부팅 해주셔야 합니다. 현재 작업중인 것들이 있다면 다 저장하신 후 재부팅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정상적으로 오디오 드라이버가 설치가 완료되면 제어판에 realtek hd 오디오 관리자 설정 항목이 있는것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이 메뉴를 눌러서 realtek hd 오디오 관리자를 실행해 주시길 바랍니다.







정상적으로 realtek hd 오디오 관리자가 실행되면 현재 사용중인 스피커 구성도 확인을 해보실 수 있고 가상 서라운드 사용 유무, 본체 뒷면과 앞면 패널의 오디오 단자 구성 및 사용여부도 확인 가능합니다.



또한 다양한 음향효과 및 공간보정, 음악 기본 포맷도 설정 가능하기 때문에 내가 원하는 설정을 지정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realtek hd 오디오 관리자 설치 및 여러가지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인터넷을 사용하다 보면 특정 사이트가 접속이 되지 않거나 정말 느리게 접속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여러가지 경우가 있지만 dns 서버에 문제가 있어서 특정 사이트 접속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러한 경우에는 dns 서버 주소를 변경해 주는것이 좋은데요. 현재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세계 여러나라 및 기업에서 다양한 dns 서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구글이나 코모도, ibm, 노턴 등 다양한 기업에서 dns 서버를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저희와 같은 사용자들은 원하는 dns 서버를 골라서 사용해 보시면 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dns 서버 주소 목록 및 dns 주소 변경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다양한 dns 서버 주소는 글 맨 하단부에 적어 놓았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글을 잘 정독하신 후 변경해 보시길 바랍니다.





dns 서버 주소 목록 및 변경하고 적용방법 알아보기


먼저 dns 서버 주소를 변경하기 위해서는 네트워크 설정메뉴로 들어가야 하는데요. 윈도우10이나 윈도우8 등 윈도우 하단에 보시면 시작메뉴가 있을텐데 해당 시작메뉴를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윈도우10 시작메뉴가 나타나면 이제 제어판으로 접속을 해야 하는데요. 따로 제어판 바로가기 메뉴는 없기 때문에 제어판을 검색하신 후 제어판으로 들어가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제어판 창이 뜨면 중간에 네트워크 및 인터넷 항목이 있는데요. 이 항목으로 들어가주세요.







네트워크 및 인터넷 창이 뜨면 가장 상단에 네트워크 및 공유센터 항목이 있을텐데요. 해당 항목으로 들어가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네트워크 및 공유센터 창이 뜨면 상단에 활성 네트워크 보기에서 현재 사용중인 네트워크 목록을 볼 수 있는데요. 우측에 현재 사용중인 네트워크를 선택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네트워크 연결 상태 창이 뜨면 현재 네트워크의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보실 수 있는데요. 현재 네트워크의 속도와 신호세기 등 여러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dns 서버 주소를 변경할텐데요. 하단에 속성 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네트워크 연결 속성창이 뜨면 중간에 인터넷 프로토콜 버전 4 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이 항목을 마우스 또는 키보드로 선택하고 중간에 있는 속성 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인터넷 프로토콜 버전 4 속성 창이 뜨면 하단에 dns 설정창이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자동으로 dns 서버 주소 받기라고 되어 있는분들이 많을텐데 수동으로 설정하기 위해서 [다음 dns 서버 주소 사용]을 선택해주세요. 


그 후 dns 주소를 입력해 주셔야 하는데요. 여러 dns 서버 중 하나를 선택해서 사용하실 수 있으니 내가 사용하고 싶은 dns 주소를 정해주시길 바라겠습니다.



 KT => 주) 168.126.63.1  /  보조) 168.126.63.2

SKT => 주) 210.220.163.82  /  보조) 219.250.36.130

LG U+ => 주) 164.124.101.2  /  보조) 203.248.252.2

google => 주) 8.8.8.8  /  보조) 8.8.4.4

CJ hellovision => 주) 180.182.54.1  /  보조) 180.182.54.2

클라우드플레어 DNS => 주) 1.1.1.1  /  보조) 1.0.0.1

IBM Quad9 => 주) 9.9.9.9  /  보조) 149.112.112.112






위에 적어드린 dns 주소 중 내가 원하는 dns 주소를 선택해서 넣어주시면 되는데요. 저는 요즘에는 구글 dns 서버를 주로 사용하고 있는 편입니다. dns 주소를 설정해주시고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dns 주소를 변경하신 후 적용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명령프롬프트 창을 띄우신 후 ipconfig /flushdns 라고 입력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그러면 dns 확인자 캐시를 플러시 했다는 문구가 뜨면서 dns 주소 적용이 완료됩니다. 만약 위 방법이 어려우신 경우 그냥 놔두셔도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dns 적용이 진행됩니다.







저는 dns가 정상적으로 적용되었는지 확인해 보았는데요. 아까 입력한 구글 dns 주소가 잘 적용된 것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dns 서버 주소 목록 및 dns 주소 적용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요즘은 기존에 사용하던 윈도우7이나 윈도우8을 많이 사용하지 않으시고 윈도우10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꽤 많아졌습니다. 보안이나 최신기능 사용을 위해서도 윈도우10을 설치해서 쓰는것이 좋은데요.


윈도우10을 사용하다 보면 특정 컴퓨터에서 아래와 같이 windows 라이선스가 곧 만료됩니다 라는 문구가 나오면서 설정에 windows 정품 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라는 메시지가 나오게 되는데요.




이러한 문구가 나오는 경우는 윈도우를 정품 윈도우를 사용하지 않고 불법 복제를 한 제품을 사용하거나 정품인증이 정상적으로 되지 않았을 경우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 설정에 들어가서 windows 정품인증을 다시 한번 받아주면 해당 메시지가 뜨지 않고 정상적으로 사용가능한데요. 지금부터 어떻게 windows 라이선스가 곧 만료됩니다 오류를 해결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windows 라이선스가 곧 만료됩니다 오류 해결방법


가장 먼저 windows 라이선스가 곧 만료됩니다 오류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제어판 항목으로 들어가야 하는데요. 윈도우 하단 왼쪽에 보시면 윈도우 그림이 있을겁니다. 이 윈도우 logo를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윈도우 시작메뉴를 선택하면 시작메뉴 창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다른걸 누르지 마시고 바로 제어판이라고 타자를 입력해주세요. 그러면 제어판이 검색이 되는데 이 제어판 항목으로 들어가 주시길 바랍니다.







제어판 항목이 뜨면 여러가지 제어판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항목들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상단에 시스템 및 보안 메뉴가 있는데 해당 메뉴를 선택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제어판의 시스템 및 보안 창이 뜨면 중간에 시스템이라는 항목이 있는것을 볼 수 있어요. 여기서 시스템 항목을 선택하시거나 메모리 크기 및 프로세서 속도 보기 메뉴를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윈도우 시스템 창이 뜨면 현재 내가 사용하는 컴퓨터의 프로세서 및 설치된 메모리, 시스템 종료, 펜 및 터치 등 시스템의 현재 내용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가장 하단에 보시면 windows 정품 인증 항목이 있습니다.


만약 정품인증이 되었다면 정품인증 받았다고 나오고, 그렇지 않다면 정품인증이 필요하다고 나오게 된답니다. 여기서 정품인증을 하기 위해서는 우측 하단에 있는 제품 키 변경 메뉴를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잠시 기다리면 윈도우 제품 키 입력 메뉴가 나타나게 됩니다. 여기서 내가 가지고 있는 정품 시리얼 키를 입력해 주시길 바랍니다. 만약 제품키가 없는 경우에는 정품 윈도우를 구매해 주셔야 하는데요. 정품 윈도우는 다양한 오픈마켓 및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정상적으로 정품 라이선스 키를 입력하셨다면 위와 같이 windows 정품 인증을 받았습니다 라는 문구가 나오게 됩니다. 이 문구가 나왔다면 이제 윈도우를 마음껏 사용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windows 라이선스가 곧 만료됩니다 오류 메시지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