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번에 알려드릴 프로그램은 바로 keysharp certrelay 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라온시큐어에서 만든 보안프로그램으로 금융권, 특히 은행 인터넷 뱅킹에서 많이 사용하는 보안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keysharp certrelay 프로그램은 우리은행 인터넷뱅킹에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로 인증서를 복사할 때 사용하는 전용 프로그램으로 반드시 설치가 되어 있어야 모바일기기로 인증서 복사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사실 keysharp certrelay와 같은 보안프로그램은 보안을 위해서는 반드시 설치가 되어 있어야 안전한 금융거래를 진행해 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보안프로그램이 여러개 설치되어 있는 경우 컴퓨터 메모리를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컴퓨터 속도가 느려지는데 큰 악영향을 줄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keysharp certrelay와 같은 보안프로그램은 삭제하지 않으셔도 되지만 컴퓨터가 느리거나 에러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제거하는게 좋은데요. 지금부터 어떻게 제거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keysharp certrelay 정체와 삭제해야 하는지 알아보기


먼저 keysharp certrelay 프로그램을 삭제하기 위해서는 프로그램 추가&제거 메뉴로 들어가야 하는데요. 바탕화면 하단에 있는 시작 아이콘을 눌러서 시작메뉴를 열어주시길 바랍니다.







윈도우 시작화면이 나타나면 제어판을 선택해주세요. 제어판이 없다면 검색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제어판 창이 뜨면 맨 하단에 프로그램 제거 메뉴가 있습니다. 여기서 프로그램 제거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프로그램 추가/제거 메뉴가 나타나면 설치된 프로그램 목록이 나오는데요. 여기 목록을 자세히 보시면 keysharp certrelay 프로그램이 있는데 제거를 위해서 더블클릭해 주시길 바랍니다.








keysharp certrelay 프로그램을 제거할 지 물어보는 창이 나오면 예를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keysharp certrelay 프로그램이 제거되고 있습니다. 레지스트리 항목을 제거하고 설치되어 있는 파일들도 순차적으로 제거가 진행되니 제거가 완료될 때 까지 기다려 주시길 바랍니다.








keysharp certrelay 프로그램이 시스템에서 제거가 되었다는 창이 나타나면 제거가 완료된 상태입니다. 이제 제거 완료후에는 안정적인 사용을 위해서 재부팅 후 컴퓨터를 이용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keysharp certrelay 프로그램의 정체와 삭제해야 하는지 유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