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인터넷 익스플로러 사용시 발생하는 에러 중 이 웹사이트의 추가 기능을 실행하지 못했습니다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여러가지 기능을 추가로 설치하려고 하면 아래와 같은 에러가 발생하더군요.


바로 이 웹사이트의 추가 기능을 실행하지 못했습니다 라는 문구인데요. 해당 에러의 경우 웹 사이트 상에서 여러가지 추가 기능을 설치하려고 하면 나타나는 오류 입니다.


대부분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설정이 보안이 강력하게 설정이 되어 있거나 익스플로러가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되지 않았을 경우에 대부분 많이 발생하는데요. 지금부터 해당 오류를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웹사이트의 추가 기능을 실행하지 못했습니다 해결방법


가장 기초적으로 해봐야 하는 방법 중에 하나가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해야 하는 건데요. 익스플로러가 관리자 권한으로 설정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 대부분 이 웹사이트의 추가 기능을 실행하지 못했습니다 오류가 발생하더군요.



그렇기 때문에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실행하기 전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눌러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버튼을 눌러 관리자로 실행하신 후 아까 발생한 에러가 다시 발생하는지 확인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만약 관리자 권한으로 해도 안될 경우 익스플로러의 설정을 변경해야 하는데요. 먼저 익스플로러 설정을 변경하기 위해서 제어판으로 들어가 주시길 바랍니다.





제어판 항목이 뜨면 네트워크 및 인터넷 항목을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네트워크 및 인터넷 항목이 나타나면 중간쯤에 인터넷 옵션이라는 메뉴가 있는걸 볼 수 있는데요. 인터넷 옵션을 클릭해 주세요.





인터넷 속성 창이 뜨면 상단에 있는 메뉴 탭 중에서 보안 탭을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보안 탭이 뜨면 하단에서 보안수준을 변경할 수 있는데요. 사용자 지정 수준을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보안설정 창이 뜨면 서명 안 된 ActiveX 컨트롤 다운로드 항목과 서명된 ActiveX 컨트롤 다운로드 항목을 사용으로 변경해 주시길 바랍니다. 해당 설정을 사용으로 변경하면 모든 activeX를 실행하겠다는것으로 이해 하시면 되겠습니다.





설정을 변경하고 저장을 하면 이 영역에 대한 설정을 정말 변경할 지 물어보는데요. 예를 눌러서 설정을 저장해 주시길 바랍니다. 그 후 다시 이 웹사이트의 추가 기능을 실행하지 못했습니다 오류가 발생하는지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그래도 안될 경우에는 사용자 계정 컨트롤 설정을 변경해 보아야 하는데요. 시작메뉴 클릭 후 사용자 계정 컨트롤이라고 검색하면 사용자 계정 컨트롤 설정 변경 메뉴가 나타나는데요. 해당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그 후 사용자 계정 컨트롤 설정 변경창이 뜨면 설정을 가장 아래인 알리지 않음으로 변경하고 확인 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이 웹사이트의 추가 기능을 실행하지 못했습니다 오류 해결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오늘은 인터넷으로 대용량의 데이터를 전송하려고 하다 보니 기본 게이트웨이를 사용할 수 없음 이라는 에러 문구가 나타나네요.


이 에러가 발생하는 원인은 다양하겠지만 저 같은 경우에는 이 에러가 발생하고 나서는 바로 인터넷이 끊김 현상이 발생하면서 인터넷이 되지 않는 현상이 발생하는데요...

 


잘 되던 인터넷이 안되다 보니 컴퓨터도 못하고 해결 방법을 찾는데만 2시간 이상이 소모가 되더군요.. 그래서 이 에러를 해결하기 위해서 구글링을 해보니 몇가지 설정을 변경하면 정상적으로 다시 인터넷을 할 수 있다고 해서 따라하니 정말 해결이 되더군요.


저와 같이 인터넷이 안되는 분들은 아래 설명해 드린 내용을 그대로 따라해 보시면 아마 해결 되실테니 따라해 보시길 바랍니다.




기본 게이트웨이를 사용할 수 없음 문제 해결방법


먼저 기본 게이트웨이를 사용할 수 없음 에러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몇가지 설정을 변경해야 하는데요. 윈도우10 하단에 있는 시작메뉴 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시작 메뉴 창이 뜨면 여러가지 프로그램들을 검색할 수 있는데요. 검색창에 cmd 또는 명령 프롬프트를 검색하시면 위와 같이 검색결과가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눌러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버튼을 눌러 명령 프롬프트를 실행해 주세요.





명령 프롬프트가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되면 이제 명령어 하나를 입력해야 하는데요. 아래 명령어를 입력해 주시길 바랍니다.


netsh interface tcp set global autotuninglevel=highlyrestricted



해당 명령어는 사용하는 네트워크 인터페이스의 수신 데이터 크기를 조정하는 것으로 highlyrestricted 옵션을 지정해 주시면 기본값 이상으로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도록 설정한다는 의미 입니다. 만약 이 옵션을 사용하고 이상이 있는 경우에는 highlyrestricted 옵션을 normal로 변경해 주시면 원래값으로 변경이 완료됩니다.


만약 그래도 안되시는 분들은 아래 방법을 추가적으로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위 방법으로 안되는 경우 사용하는 네트워크 인터페이스를 종료했다가 다시 켜야 할 수 있는데요. 제어판에 들어가신 후 네트워크 및 인터넷 항목을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네트워크 및 인터넷 항목이 나타나면 맨 상단에 네트워크 및 공유센터 항목을 클릭해 주세요.






기본 네트워크 정보보기 및 연결 설정 창이 뜨면 왼쪽에 어댑터 설정 변경 메뉴를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네트워크 연결 창이 뜨면 현재 사용하고 있는 네트워크 인터페이스 항목이 나타날텐데요. 여기서 사용하는 항목 선택 후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 후 사용 안함 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해당 네트워크가 사용 안 함으로 변경완료된 후에는 다시 사용 버튼을 눌러 네트워크를 재시작 해주시길 바랍니다. 모든 항목이 완료된 후에는 다시 처음에 발생한 기본 게이트웨이를 사용할 수 없음 오류가 나타나는지 다시 한번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만약 그래도 에러가 나는 경우에는 네트워크 장치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진행해 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반응형

오늘 알려드릴 정보는 바로 베가스 무료설치 방법입니다. 베가스는 독일의 소프트웨어 회사인 MAGIX에서 제작하고 판매하는 소프트웨어 입니다. 기존에는 소니 크리에이티브에서 만들어서 배포하였는데 아마 회사가 변경이 된 거 같습니다.


베가스 프로의 경우 어도비에서 만든 프리미어 프로와 함께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top3 안에 든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상당히 유명한 프로그램 입니다. 대부분의 유튜버들은 이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동영상 편집을 하고 있는데요.


저도 요즘에 유튜브에 관심이 많아서 동영상 편집을 배우고 있는데요. 베가스를 사용하면 자막이나 여러가지 동영상 효과를 사용할 수 있다고 해서 사용해 보려고 하니 체험판을 설치하면 30일동안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바로 설치해서 사용해 보니 상당히 여러가지 동영상 편집 기능을 제공해서 정말 좋았는데요. 지금부터 어떻게 베가스 프로를 무료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는지 알려드리도록 해 보겠습니다.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베가스 무료설치 방법 알아보기


먼저 베가스 무료설치를 하기 위해서는 베가스 홈페이지로 이동을 해야 합니다. 구글과 같은 검색 포털 사이트에서 vegas를 검색하신 후 해당 베가스 홈페이지로 접속하거나 밑에 남겨놓은 베가스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해 주시길 바랍니다.


https://www.vegascreativesoftware.com/us/vegas-pro/





베가스 프로 15 다운로드 페이지가 나타나면 하단에 free trial(체험판)을 선택하신 후 start download 버튼을 눌러 주세요.






vegas pro 15 체험판 다운로드 전 로봇이 아닌지 체크하는 recaptcha 화면이 나타나면 해당 체크를 진행하고 설치파일을 내 컴퓨터로 다운로드 받아 주시길 바랄께요.





베가스 설치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위와 같은 압축 해제 창이 뜨면서 설치 준비가 진행됩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베가스 pro 15 설치 창이 뜨면 설치시 사용할 언어를 지정해 주셔야 하는데요. 아쉽게도 한국어는 없기 때문에 영어를 지정하고 계속 버튼을 눌러 설치단계를 진행해주세요.





설치할 프로그램 목록 선택창이 뜨면 베가스 프로 15를 선택해 주신 후 continue 버튼을 눌러주세요.





베가스 프로 15가 다운로드 받아지고 있습니다. 설치파일이 다운로드 될 때까지 기다려 주시길 바라며 해외에 있는 서버에서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받다보니 상당히 다운로드 속도가 느릴 수 있는 점은 알고 계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vegas pro 15.0 설치 창이 뜨면 다시 한번 설치할 언어를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magix products에 대한 라이센스 동의 창이 뜨면 잘 읽어보신 후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참고로 라이센스에 동의하지 않으면 안타깝지만 베가스 설치가 불가능 합니다.





베가스 프로 15의 설치 경로를 지정하고 install 버튼을 눌러 설치를 진행해 주시길 바랍니다.





베가스가 설치되고 있습니다. 설치가 완료될 때 까지 조금만 기다려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베가스 설치가 완료된 후에는 finish 버튼을 눌러 베가스 무료설치를 마무리 해 주시길 바랍니다.





베가스를 처음 실행시키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요. 무료 체험판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하단에 start trial version을 선택해 주신 후 register now 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베가스 무료 체험판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계정 등록이 필요한데요.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등록 버튼을 눌러주세요.






정상적으로 계정을 만들었다면 사용하는 이메일로 회원가입 완료 메일 및 베가스 무료 체험한 시리얼 키가 동봉되어서 메일로 오게 되는데요. 해당 메일을 확인하여 베가스 사용에 필요한 라이센스 시리얼 키를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메일에서 확인한 시리얼 키를 입력하신 후 register now 버튼을 누르면 베가스 무료 설치가 완료됩니다.





이제 베가스 메인화면이 뜨게 되었고 이제 편집할 동영상을 불러와서 동영상 편집을 진행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인 베가스 무료설치에 대해 알려드렸으며 잘 활용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가끔 좋은 정보나 자료들을 복사하거나 따로 보관하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데 요즘은 저작권이 강화되다 보니 대부분의 사이트가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막고 있어서 여러 자료들을 복사하기가 힘들어 졌습니다.


이럴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어 하나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바로 spell이라는 프로그램인데요.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이 막혀져 있는 사이트에서 오른쪽 마우스 해제를 할 수 있게 도와주게 됩니다.


이러한 프로그램은 여러가지 자료나 내용들을 복사할 수 있다는 장점은 있지만 잘 못 사용하면 저작권에 문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이 점에 유의하시길 바라며, 지금부터 어떻게 spell 2.8을 사용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spell 2.8을 이용한 마우스 오른쪽 해제 방법



spell 2.8.exe



먼저 마우스 오른쪽 해제 프로그램인 spell 2.8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 주셔야 하는데요. 공식 사이트의 경우 현재 정상적으로 접속이 되지 않기 때문에 위에 첨부해 드린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spell 2.8 사용권 계약 창이 나오면 잘 읽어보신 후 동의함 버튼을 눌러주세요. 참고로 spell은 무료 소프트웨어로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프리웨어 입니다.





spell 2.8을 설치할 경로를 지정해 주셔야 하는데요. spell 설치위치를 지정하고 다음을 눌러주세요.





인터넷 펌 방지 해제 프로그램인 spell 2.8을 시작메뉴에 어떠한 이름으로 생성할 지 선택하고 설치 버튼을 눌러주세요.





spell 2.8이 설치되고 있습니다. 설치가 마무리 될 때까지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spell 2.8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설치 완료 후 spell 프로그램을 실행할 지 물어보는데요. 실행하기 위해서 예 버튼을 눌러주세요.





spell 2.8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바탕화면 우측 하단에 위와 같이 프로그램 메인 창이 나타나는 것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이제 이 spell 2.8을 이용하여 마우스 오른쪽 해제를 진행해 보겠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실행시킨 후 오른쪽 마우스 해제를 하고 싶은 사이트로 접속을 해주세요. 그 후 하단에 spell 2.8 프로그램의 펌 방지 해제 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spell 2.8 프로그램이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는 메시지가 뜨는데요. 잠시만 기다려 주시길 바랍니다. 펌 방지 해제가 된 후에는 위와 같이 해제 완료 창이 나타나게 됩니다.





정상적으로 작업이 완료된 후에 다시 아까 오른쪽 마우스 버튼이 눌려지지 않았던 사이트에서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누르면 정상적으로 메뉴들이 나오는 것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spell 2.8을 이용한 마우스 오른쪽 해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요즘 컴퓨터를 새로 구입하거나 업그레이드 하는 분들이 가장 많이 찾는 부품 중 하나가 SSD 입니다.


SSD를 사용하게 되면 컴퓨터의 체감속도가 크게 향상되는것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부품 중 하나인데요. 오늘은 SSD 제품 중 많은분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마이크론 Crucial MX500 250GB 대원CTS 제품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이크론 Crucial MX500 250GB 대원CTS 제품의 경우 마이크론 Crucial MX300 시리즈의 후속 제품으로 올해 초 출시 된 제품입니다. MX500 시리즈가 출시되면서 변경된 점 중 하나가 워런티 인데요. 기존에 3년이였던 워런티를 5년으로 늘리면서 제품에 대한 자신감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마이크론 Crucial MX500 250GB 스펙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품 크기는 2.5인치, 높이는 7mm입니다.


3D NAND TLC를 사용하기 때문에 기존에 SSD 보다 더 향상된 속도를 느낄 수 있으며, 수명 및 전력소모량은 이전에 MX300 시리즈보다 더 개선되었습니다. 또한 마이크론에서 개발한 자체 커스텀 펌웨어를 적용한 SM2258 실리콘 컨트롤러를 사용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인터페이스는 sata 6Gps를 사용하고 있으며 읽기&쓰기속도는 560MB/s 510MB/s 랜덤읽기&쓰기 속도는 95K 90K 인것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마이크론 Crucial MX500 250GB 제품의 패키지 모습입니다. SSD의 경우 제품 자체가 크지 않기 때문에 패키지 상자도 상당히 작다는 것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우측 하단에는 대원CTS에서 정품을 보장한다는 정품 스티커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마이크론 Crucial MX500의 구성품은 SSD 본체, SSD 스페이서, 설명서 3가지로 되어 있습니다.





마이크론 Crucial MX500 SSD를 본체에 연결하기 위해서는 다른 SSD와 마찬가지로 sata 케이블과 파워 전원 케이블을 이용하여 SSD를 연결해 주시면 되는데요. 단 이때 sata3 케이블에 연결을 해야 SSD의 최대 속도를 다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마이크론 Crucial MX500 제품의 경우 크기가 7mm이기 때문에 데스크탑 뿐만 아니라 노트북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새로운 SSD를 사용하기 전 윈도우10을 클린설치 하여 좀 더 쾌적한 환경에서 SSD를 사용해 보겠습니다.






Crystal Disk info를 이용하여 SSD의 정보를 확인해 보실 수 있는데요.

디스크의 온도 및 펌웨어, 일련 번호, 인터페이스 등 기본 정보와 SSD의 현재상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Crystal Disk mark를 이용하여 디스크의 쓰기 및 읽기 속도를 확인해 보실 수 있는데요.


제가 측정한 결과 읽기속도 562.3MB/s 쓰기속도 520.6MB/s가 나왔는데요. 상세 스펙에서 제공하는 읽기 및 쓰기 속도(560MB/s, 510MB/s) 보다 더 빠른 속도가 나오는 걸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AS SSD Benchmark를 이용해서 SSD 성능을 측정한 결과입니다.

읽기 및 쓰기 속도 모두 준수한 속도가 나오는걸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게임 테스트를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제가 즐겨하는 게임은 바로 배틀그라운드 입니다. 배틀그라운드의 경우 고사양을 요구하는 게임이기 때문에 SSD와 그래픽카드의 성능이 모두 좋아야 원활한 게임을 할 수 있는데요.


일반 HDD를 사용하는 경우 게임 로비에서 게임 대기화면까지 총 40초가 소요되는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마이크론 Crucial MX500 SSD를 이용했을때는 14초만에 로딩이 완료되었습니다.

기존 HDD 사용시 40초 소요되었던 로딩시간에 10여초 정도로 단축되니 
게임하시는 분들에게는 Crucial MX500 SSD를 사용하시면 더 쾌적한 환경에서 게임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또한 오버워치나 포트나이트와 같은 실시간 FPS 게임의 경우에도 게임의 로딩속도가 중요하기 때문에 SSD를 필수적으로 사용하는게 좋은데요. FPS 게임에서 빠른 응답속도를 원하시는 분들은 마이크론 Crucial MX500를 사용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마이크론 Crucial MX500의 빠른 성능을 테스트 하기 위해서 포토샵으로 사진 50장을 열어보았습니다. 일반 HDD의 경우 사진을 오픈하는데에 약 10초정도 소요가 되었지만 SSD의 경우 1~2초 안에 모든 사진 파일이 열리는 것을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마이크론 Crucial MX500 250GB 역시 많은분들이 사용하는데는 다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디스크의 성능을 측정하는 IOPS도 이전 제품보다 성능 향상이 뚜렷하기 때문에 더 빠른 체감속도를 즐기실 수 있으며, 가격도 250GB의 경우 10만원 이하에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가성비도 아주 뛰어나기 때문에 컴퓨터를 새로 구매하거나 업그레이드 하려는 분들에게 아주 좋은 SSD라고 할 수 있을거 같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오늘은 Xshell을 이용한 SSH 접속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SSH의 경우 원격지에 있는 서버나 OS에 접속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인데요. 예전에는 telnet을 많이 사용하였지만 요즘은 보안 상 SSH를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도 여러가지 테스트를 하기 위해서 centos와 같은 리눅스 운영체제를 많이 설치해서 사용하고 있는 편인데요. 설치할 리눅스에 접속하기 위해서 예전에는 putty와 같은 프로그램을 많이 사용했었습니다.


하지만 putty의 경우 한글이 깨지는 현상이 조금 발생하여서 다른 프로그램이 있는지 알아보다가 xshell이라는 프로그램을 알게 되었는데요. 이 프로그램은 한글을 완벽히 지원해서 사용하기가 편하고 좋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xshell을 어떻게 설치하고 사용하는지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사용방법을 확인해보세요!




xshell 프로그램을 이용한 SSH 접속 방법


먼저 SSH 접속을 하기 위해서는 xshell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야 하는데요. 구글이나 네이버에서 xshell를 검색해서 해당 사이트로 들어가거나 아래 xshell 다운로드 페이지로 직접 접속해주세요.


https://www.netsarang.co.kr/download/





xshell 다운로드 페이지가 뜨면 가정 및 학교 사용자 또는 정품 구매자 중 하나를 선택해서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는데요. xshell을 구매한 분들은 정품 사용자 제품키를 입력해 주시면 되며, 구매하지 않으신 분들은 가정용을 선택해주세요.


가정 및 학교 사용자의 경우 집과 학교에서만 사용가능하며, 이름과 이메일을 입력하면 설치파일을 받을 수 있는 링크가 내 이메일로 오게 되니 내 이메일을 확인해주세요.





이메일을 확인해 보니 다운로드 안내 메일이 왔는데요. 이 메일에서 제품 다운로드 링크를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xshell 6 설치파일을 실행시키면 위와 같이 설치 준비창이 뜨게 되는데요.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xshell 6 설치창이 뜨면 다음을 눌러주세요.





xshell 6 버전의 소프트웨어 사용권 및 개인정보 이용 동의서 창이 뜨면 잘 내용을 확인하고 다음을 눌러주세요.





xshell 설치 전 이름과 회사를 입력하는 창이 뜨면 정보를 입력하고 다음을 눌러주세요.





xshell6 설치 경로를 지정하는 창이 뜨면 내가 원하는 설치 위치를 지정하고 다음을 눌러주세요.





xshell 프로그램을 시작폴더에 폴더를 추가할 지 여부를 결정하고 설치 버튼을 눌러주세요.





xshell 6 personal 버전이 설치되고 있습니다. 설치가 마무리 될 때까지 기다려 주시길 바랍니다.





xshell 프로그램이 설치 마무리 되면 완료 버튼을 눌러 설치를 끝마쳐 주세요.





xshell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위와 같이 세션창이 뜨게 되는데요. 여기서 내가 접속하고 SSH 목록을 선택해 주시면 되는데요. 없는 경우 상단에 새로 만들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새 세션 만들기 창이 뜨면 접속할 서버의 이름과 호스트 주소, 포트 번호를 입력해 주시길 바랍니다.





SSH 접속할 때 접속할 사용자 ID와 PW를 지정해 주셔야 하는데요. 내가 알고 있는 계정 정보를 입력해 주시길 바랍니다.





정상적으로 SSH 계정정보를 입력한 경우 SSH 접속이 된 것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이제 내가 서버 내에서 작업하고 싶은 것들을 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xshell을 이용한 SSH 접속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오늘은 캐논 스캐너 드라이버 설치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캐논 스캐너의 경우 일반 가정집 보다는 회사에서 주로 사용하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도 회사에 캐논 스캐너가 있어서 상당히 많이 사용했던 기억이 있는데요.


모든 제품이 그렇지만 제품을 정상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드라이버를 설치해 주어야 하는데요. 저도 캐논 스캐너를 사용하기 위해서 컴퓨터마다 드라이버를 설치했었던 적이 있었습니다.


캐논 스캐너 드라이버의 경우 캐논 홈페이지에 접속해 보시면 각각의 모델명에 맞는 드라이버를 제공해 주고 있는데요. 이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아 컴퓨터에 설치해 주시면 간단하게 설치를 해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어떻게 내 컴퓨터에 캐논 스캐너 드라이버를 설치 가능한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캐논 스캐너 드라이버 설치방법 알아보기


캐논 스캐너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는 캐논 다운로드 센터 홈페이지로 접속을 해야 하는데요. 포털사이트에서 캐논 다운로드 센터를 검색하거나 하단에 남겨드린 캐논 사이트로 접속해주세요.


http://www.canon-bs.co.kr/cs/download.aspx





캐논 다운로드 페이지가 뜨면 제품명 검색 창이 있는걸 볼 수 있는데요. 여기서 스캐너 항목을 선택해 주신 후 내가 가지고 있는 스캐너 모델명을 선택해주세요. 저는 캐논 LIDE 120 모델을 선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검색 결과가 나타나면 캐논 스캐너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우측에서 제공해 주고 있는데요.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설치파일을 내려받아 주시길 바랍니다.





드라이버 다운로드 전 소프트웨어 사용권 동의 창이 나오면 사용권에 대한 내용을 읽어보고 동의 버튼을 눌러주세요.





캐논 스캐너 드라이버 설치파일을 실행시키면 위와 같이 최신 드라이버와 소프트웨어에 대한 정보를 가져오는 중이라고 나오는데요. 한 30초 정도 소요될 수 있기 때문에 기다려 주시길 바랍니다.





캐논 스캐너 드라이버 설치창이 뜨면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사용자의 거주지 선택 창이 나타나면 내가 살고 있는 대륙을 선택하면 되는데요. 아시아를 선택하고 다음을 눌러주세요.





이제 내가 살고 있는 국가를 선택하는 창이 나타나는데요. 대한민국을 선택하고 다음을 눌러주세요.





설치할 소프트웨어 목록 선택창이 나타나면 설치할 것들을 선택하고 다음을 눌러주세요.





캐논 스캐너 드라이버의 라이센스 계약서 창이 뜨면 예를 누르고 다음을 눌러주세요.





모든 설치 준비가 다 되었다면 다음을 눌러 스캐너 드라이버를 설치해주세요.





캐논 스캐너 드라이버가 내 컴퓨터에 설치되고 있습니다. 설치가 다 될 때까지는 조금만 기다려 주시길 바랍니다.





캐논 스캐너 드라이버가 설치 완료되면 위와 같이 스캐너 연결창이 뜨는데요. 이제 스캐너를 컴퓨터에 연결하고 스캐너 전원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드라이버 설치 및 셋팅이 완료됩니다.


지금까지 캐논 스캐너 드라이버 설치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