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캐논 스캐너 드라이버 설치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캐논 스캐너의 경우 일반 가정집 보다는 회사에서 주로 사용하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도 회사에 캐논 스캐너가 있어서 상당히 많이 사용했던 기억이 있는데요.


모든 제품이 그렇지만 제품을 정상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드라이버를 설치해 주어야 하는데요. 저도 캐논 스캐너를 사용하기 위해서 컴퓨터마다 드라이버를 설치했었던 적이 있었습니다.


캐논 스캐너 드라이버의 경우 캐논 홈페이지에 접속해 보시면 각각의 모델명에 맞는 드라이버를 제공해 주고 있는데요. 이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아 컴퓨터에 설치해 주시면 간단하게 설치를 해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어떻게 내 컴퓨터에 캐논 스캐너 드라이버를 설치 가능한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캐논 스캐너 드라이버 설치방법 알아보기


캐논 스캐너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는 캐논 다운로드 센터 홈페이지로 접속을 해야 하는데요. 포털사이트에서 캐논 다운로드 센터를 검색하거나 하단에 남겨드린 캐논 사이트로 접속해주세요.


http://www.canon-bs.co.kr/cs/download.aspx





캐논 다운로드 페이지가 뜨면 제품명 검색 창이 있는걸 볼 수 있는데요. 여기서 스캐너 항목을 선택해 주신 후 내가 가지고 있는 스캐너 모델명을 선택해주세요. 저는 캐논 LIDE 120 모델을 선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검색 결과가 나타나면 캐논 스캐너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우측에서 제공해 주고 있는데요.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설치파일을 내려받아 주시길 바랍니다.





드라이버 다운로드 전 소프트웨어 사용권 동의 창이 나오면 사용권에 대한 내용을 읽어보고 동의 버튼을 눌러주세요.





캐논 스캐너 드라이버 설치파일을 실행시키면 위와 같이 최신 드라이버와 소프트웨어에 대한 정보를 가져오는 중이라고 나오는데요. 한 30초 정도 소요될 수 있기 때문에 기다려 주시길 바랍니다.





캐논 스캐너 드라이버 설치창이 뜨면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사용자의 거주지 선택 창이 나타나면 내가 살고 있는 대륙을 선택하면 되는데요. 아시아를 선택하고 다음을 눌러주세요.





이제 내가 살고 있는 국가를 선택하는 창이 나타나는데요. 대한민국을 선택하고 다음을 눌러주세요.





설치할 소프트웨어 목록 선택창이 나타나면 설치할 것들을 선택하고 다음을 눌러주세요.





캐논 스캐너 드라이버의 라이센스 계약서 창이 뜨면 예를 누르고 다음을 눌러주세요.





모든 설치 준비가 다 되었다면 다음을 눌러 스캐너 드라이버를 설치해주세요.





캐논 스캐너 드라이버가 내 컴퓨터에 설치되고 있습니다. 설치가 다 될 때까지는 조금만 기다려 주시길 바랍니다.





캐논 스캐너 드라이버가 설치 완료되면 위와 같이 스캐너 연결창이 뜨는데요. 이제 스캐너를 컴퓨터에 연결하고 스캐너 전원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드라이버 설치 및 셋팅이 완료됩니다.


지금까지 캐논 스캐너 드라이버 설치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