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제가 6번째로 추천해드릴 어플은 미니 T world입니다. SKT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고객센터를 통하지 않고 간단히 요금조회를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미니 T world를 사용하는것입니다. 실시간 요금확인과 무료통화 조회 등 기본적인 기능과 무료문자 보내기 기능 등 다양한 부가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SKT 스마트폰 사용자에게는 필수라고 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직관적이고 빠른 정보확인이 가능해 스마트폰 사용자들 사이에서는 상당히 유명한 어플이네요. 아래의 사용방법을 따라하면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미니 T world 사용방법



 
 미니 T world 어플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안드로이드 마켓이나 T store에서 검색 후 다운로드를 받으시면 됩니다. 미니 T world를 다운로드 받으신 후 오른쪽 그림과 같이 메뉴에 들어가 실행을 시켜주세요.



  실행시킨 화면입니다. 일단 처음 실행하면 잠깐의 로딩화면이 뜨게 됩니다. 로딩 후에는 미니 T world 어플을 사용하기 위해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로그인 정보는 T world 웹사이트에서 사용하는 아이디와 비번을 사용하게 됩니다. 만약 T world 사이트에 가입을 하지 않으셨다면 먼저 가입 후 사용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후에는 미니 T world에서 제공하는 메뉴들이 뜨게 됩니다. 잔여기본통화, 실시간 요금조회, 월별요금조회, 무료문자, 환경설정 총 5가지 메뉴가 제공됩니다. 각각의 메뉴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확인 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잔여기본통화 조회 기능입니다. 자신이 사용하는 요금제를 알 수 있으며 그 요금제가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주요혜택 등을 알 수 있네요. 저 같은 경우에는 올인원35요금제를 사용하기 때문에 음성, 데이터, 문자메시지의 기본혜택량과 사용량을 한눈에 쉽게 확인 할 수 있네요.




 실시간요금 조회 기능입니다. 말 그대로 자신이 이번달 첫날부터 조회하는 지금까지의 요금을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게 하는 기능입니다. 자기가 사용하고 있는 요금제의 기본제공량을 초과해서 사용하였을때 얼마나 더 사용했는지 확인을 할때 유용한 기능이네요.  



 월별요금 기능입니다. 최근 6개월간의 월별요금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요금이 많이 나온 달과 적게 나온 달을 한눈에 확인 할 수 있어 자신의 통신료를 어떻게 하면 줄일 수 있을까 생각을 할 수 있게 하네요. 한6개월간의 평균요금도 점선으로 표시해주기 때문에 자신의 월 통신료가 얼마나 나오는지도 확인 가능하네요.




 많은 분들이 좋아하는 무료문자 기능입니다. 무료문자 기능은 요금제와는 관계없이 T world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무료문자 서비스를 Mini T world에서도 사용가능하게 만든 기능이라고 합니다. 총 100건을 무료로 사용가능하며 사용가능한 대상은 T world 웹사이트에 가입하고 정회원으로 인증을 하신 분들만 사용 가능하다고 하네요. 이 기능의 가장 큰 장점은 자신의 핸드폰 주소록을 그대로 사용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주소록 버튼만 클릭하면 오른쪽 그림과 같이 폰에 있는 주소록을 자동으로 불러와 일반 문자를 사용할 때 처럼 사용가능하네요. 또한 한번에 20명까지 동시 전송이 가능하기 때문에 단체문자를 보낼때도 편하며 사진도 첨부해 보낼 수 있습니다. 무료 기능 치고는 상당히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거 같아서 만족스럽네요. 요금제에 포함되어 있는 기본 제공량을 다 썼을때 상당히 유용한 기능이 될 것 같네요.


 다음은 환경설정 기능입니다. 미니 T world는 위젯기능 및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데 바로 여기서 모든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공지사항 - 업데이트나 서비스 정보에 대한 알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버전정보 - 현재 사용하는 미니 T world의 버전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최신버전이 아니라면 바로 최신버전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마켓 링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동로그인 - 자동로그인을 할지 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회선 설정 - 다회선고객일경우의 서비스 회선을 선택합니다.

위젯스타일 - 위젯의 스타일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심플 아이콘, 풍선 아이콘, 그래프 3가지를 지원합니다.

위젯 배경 - 위젯 배경을 선택 할 수 있습니다. 나무 배경과 모던 배경 2가지를 지원합니다.

위젯 배경 투명도 - 투명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0% 부터 100% 까지 10% 단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위젯 글자 색 - 글자 색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짙은 나무색과 흰색 2가지를 지원합니다.

위젯 터치 동작 - 위젯 터치시 할 동작을 선택합니다. 미니 T world 실행과 위젯 새로고침 2가지를 지원합니다.

새로고침 간격 - 새로고침 간격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수동부터 최대 24시간까지 설정 가능합니다.

새로 고침 시 이미지 노출 - 새로고침 할 때의 동작이미지를 노출할지의 여부를 선택합니다.

 



 미니 T world는 설정에서 보는것처럼 위젯에 대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일단 위젯의 다양한 크기를 지원하는데 1x1, 2x1, 2x2, 3x1, 4x1 총 5가지를 지원합니다. 또한 다양한 배경과 색을 설정 할 수 있어서 사용자의 입맛에 맞게 사용할 수 있다는게 정말 큰 매력으로 다가오네요.


지원 스펙 및 다운로드


 

언어 : 한국어
OS : Android 2.1 이상
공개여부 : 프리웨어
다운로드 : 안드로이드 마켓 -> 미니 T world 검색
               T store -> 미니 T world  검색
자세한정보 : https://market.android.com/details?id=Com.sktelecom.minit


사용후기


 미니 티 월드는 상당히 유용한 어플이라고 생각되네요. 자신의 무료통화 조회나 요금조회를 할 수 있는 기본적인 기능인 기능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위젯 기능을 제공해 홈화면에서도 한눈에 바로 자신의 남은 기본통화나 데이터 양을 알 수 있어 효과적인 휴대폰 사용을 할 수 있다는 점이 아주 매력있네요. 또한 다양한 기능을 탑재한 무료문자 기능도 제공해 문자가 부족해 힘들어하는 사람에게도 좋은 해결책이 될 수 있는거 같아서 아주 좋네요. 아무튼 이렇게 훌륭한 어플을 사용해 보고 싶다면 당장 설치해보길 추천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