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윈도우 OS를 사용하고 있는 분들은 대부분 윈도우 방화벽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윈도우 방화벽은 외부로 부터 허용되지 않은 침입을 방어해주는 목적이 있답니다.


기본적으로 인바운드, 아웃바운드 규칙을 정해 들어오고 나가는 포트나 프로그램들을 지정해 줄 수도 있으며, 이외에도 다양한 규칙 적용으로 강력한 보안 정책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윈도우10 방화벽을 잘 사용하다가도 방화벽 규칙에 막혀 일부 프로그램들이 정상적으로 실행되지 않을때가 종종 있는데요. 이럴때는 대부분 윈도우 방화벽을 해제해 주면 잘 안되던 프로그램들도 정상적으로 실행이 되더군요.


그런데 이러한 방화벽 해제는 보안상 엄청난 취약점을 가져올 수 있기 때문에 방화벽 해제시에는 신중히 생각하고 해제를 진행해 주시길 바랍니다. 


아래서 자세한 윈도우10 방화벽 해제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10 방화벽 해제 쉽게 설정하기


먼저 바탕화면 왼쪽에 보이는 시작메뉴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시작메뉴 창이 뜨는데 여기서 제어판이라고 검색해 주세요. 그러면 제어판 검색결과가 나탄나는데 제어판을 클릭해서 열어주세요.




제어판 창이 뜨면 왼편에 시스템 및 보안 메뉴를 꾹 눌러주세요~





그러면 다양한 시스템과 보안에 관련된 메뉴가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Windows 방화벽 메뉴를 선택해 주시길 바래요~




그러면 윈도우10 방화벽 관련 메뉴들이 나오는것을 볼 수 있는데요. 여기서 왼편에 Windows 방화벽 설정&해제 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그러면 방화벽을 상세히 설정할 수 있는 메뉴가 나타나게 되며, 개인 네트워크와 공용 네트워크를 따로 설정할 수 있도록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Windows 방화벽 사용안함을 선택하면 윈도우10 방화벽 기능이 해제됩니다.





정상적으로 윈도우10 방화벽 해제가 완료되었다면, 위와 같이 windows 방화벽 상태가 끔으로 나타나는걸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윈도우10 방화벽 해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방화벽 해제는 보안에 취약하기 때문에 유의해서 꼭 필요한 경우에만 해제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