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 코로나로 인해 불경기가 지속되다 보니 소비는 현저하게 줄어드는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저도 요즘 돈을 최대한 아끼기 위해 가계부를 꾸준히 쓰고 있는데요.


가계부를 사용하게 되면 내가 어느 상황에 지출을 했는지 한눈에 알 수 있어서 과소비를 막게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지출을 방지하기 때문에 돈을 조금이나마 모을 수도 있는데요.


엑셀 가계부 양식

요즘 현명한 소비를 지향하는 분들은 가계부를 상당히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 중 컴퓨터를 잘 활용하는 분들은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엑셀 가계부를 많이들 사용하는데요.


엑셀 가계부를 사용하게 되면 수입&지출내역을 자동으로 계산해주기 때문에 상당히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좋은 엑셀 가계부 양식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고 싶으신가요?? 지금 바로 아래 글을 참고해보세요.




2020년 엑셀 가계부 양식 다운로드 하고 사용해보세요


네이버 한글한글아름답게

2020년도 엑셀 가계부 양식을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는 네이버 한글한글 아름답게 캠페인 사이트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사이트는 네이버에서 한글을 널리 아름답게 사용하기 위해 만든 사이트로 여러가지 글꼴이나 한글문서 등을 제공받아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한글한글아름답게 한글문서

한글한글 아름답게 홈페이지에 들어갔다면 상단 메뉴 중 한글문서를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엑셀문서

한글문서 메뉴를 선택했다면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여러가지 ppt나 워드, 한글, 엑셀 문서를 볼 수 있습니다. 우리는 엑셀로 된 가계부 양식을 다운받아야 하기 때문에 상단에 엑셀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주간 가계부

엑셀문서 탭을 선택했다면 여러가지 엑셀문서들이 나오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순자산표, 캘린더, 주소록, 계획표, 설문지, 혈압관리표 등 다양한 문서를 사용할 수 있는데요. 우리는 주간가계부나 카테고리 가계부 중 하나를 선택하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가계부 양식

가계부를 선택했다면 선택한 문서 테두리에 네모박스가 나타나는걸 볼 수 있습니다. 선택한 문서를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는 페이지 상단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선택한 문서 서식 받기

페이지 상단에 보면 [선택한 문서 서식 받기]가 있는걸 볼 수 있습니다. 이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클릭한 가계부 양식이 내 컴퓨터로 내려 받아지게 됩니다.





2020년 엑셀 가계부 양식

네이버에서 받은 주간가계부를 엑셀로 열어본 화면입니다. 왼쪽에는 이번달 나의 자산, 수입, 지출내역을 볼 수 있으며 카테고리별로 사용한 금액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오른쪽에서는 하루동안 사용한 수입&지출내역을 적을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엑셀 가계부 양식

예시로 가계부를 작성해본 화면입니다. 오른쪽에 가계부를 입력하게 되면 왼쪽에 금액이 자동으로 계산되서 알아보기 편하도록 정리되어 나타나는걸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2016년 엑셀 가계부 양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똑똑한 소비자라면 대부분 사용하고 있는 가계부를 나도 사용해 보고 싶다면 지금 바로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