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초등학생이나 그보다 어린 애기들이 게임을 하다가 버튼을 잘못 눌러 종종 부모님들 모르게 게임 아이템이 결제되는 일이 일어나게 됩니다.


이런 일은 인앱결제(앱 안에서 결제를 하는 방식)를 사용하는 앱을 사용하면 빈번하게 발생하는데요.


만약 내가 이런일을 처음 겪게 되면 어떻게 해야되는지 몰라 당황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때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홈페이지에 접속한 뒤 환불 신청을 하면 대부분 결제 취소가 되면서 자동으로 환불이 됩니다.


만약 나도 모르는 결제가 되어 요금이 청구될 위기에 빠졌다면 아래 결제취소 및 환불 방법을 따라해 보시길 바랍니다.




구글 결제 취소 & 환불 방법 전혀 복잡하지 않네요


먼저 결제 취소를 하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구글 플레이 스토어 사이트에 접속해야 합니다. 포털사이트에 검색을 하거나 아래 링크를 클릭해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구글 플레이 스토어 바로가기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접속했다면 가장 먼저 결제가 된 아이디로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상단 우측에 있는 로그인 버튼을 눌러 로그인을 진행하세요.

 



로그인을 완료했다면 상단 우측에 있는 톱니바퀴(메뉴)를 선택하세요.






그 후 왼쪽에 있는 계정 메뉴를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계정 메뉴를 선택했다면 상단에 주문 내역이라는 메뉴가 있는데요. 해당 메뉴에서 로그인한 구글 계정으로 결제한 내역들을 확인해 보실 수 있답니다.





주문내역에서 제 계정의 결제 내역이 나왔는데요. 저는 카카오톡에서 주로 많이 결제한 것을 확인할 수 있네요. 이 주문내역중에서 환불하고 싶은 내역이 있는 경우 우측에 있는 문제 신고 버튼을 눌러주세요. 




문제 신고 메뉴가 나오면 환불을 위해서 이유를 선택해야 하는데요. 주로 많이 사용하는게 [실수로 구매함] 또는 [친구나 가족 구성원이 내 동의 없이 구매함] 입니다. 대부분 어린아이들이 있는 집에서 실수 또는 동의없이 구매하는 경우가 꽤 있더군요.




내가 처한 문제를 선택하게 되면 그 문제를 해결하거나 방지할 수 있는 설명이 뜨게 됩니다. 이 방법을 잘 읽어본 후 하단에 있는 칸에 내가 지금 처한 문제에 대해 문제 설명칸에 입력을 하시길 바랍니다. 그 후 보내기를 하면 구글 측에 현재 내 결제에 대한 취소 및 환불 요청이 정상적으로 접수 됩니다.


며칠 기다리면 구글측으로 부터 결제 취소와 환불 요청 결과가 이메일로 통보됩니다. 대부분 정상적으로 취소가 되지만 결제 취소가 거부되거나 정상적으로 처리되지 않은 경우에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지원팀(080-234-0051)에 전화를 해 상담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Mobile] 이야기] - 구글 플레이스토어 결제시 비밀번호 설정하기


지금까지 구글 결제 취소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만약 어린아이나 초등학생 때문에 결제가 되었다면 환불을 받더라고 이러한 경우가 또 생길 수 있는데요. 그러한 경우를 방지하고 싶다면 위에 결제시 비밀번호 설정하기 글을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