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은 카카오톡을 사용하지 않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많은 분들이 카카오톡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인지 카카오에서 만든 SNS인 카카오스토리도 상당한 인기가 있습니다.


저도 호기심으로 카카오스토리를 가입해서 사용을 해 보았는데 카카오톡과의 연동 때문인지 상당히 많은 글들이 거의 실시간으로 올라오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카카오스토리를 사용해보니 일반적인 글들이 아닌 상업적인 글, 불필요한 정보들도 많이 올라와서 딱히 제 마음에는 들지 않더군요.


거기에 가입만 했을 뿐이지 내가 글을 올리거나 하지는 않아서 딱히 카카오스토리를 사용해야 겠다는 마음이 들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전 카카오스토리 탈퇴를 해버렸습니다.


저 처럼 카카오스토리 탈퇴를 원하는 분들이 있다면 아래 탈퇴 방법을 따라해 보시길 바랍니다.  





카카오스토리 탈퇴 터치 몇번으로 바로 해볼까요?


먼저 카카오스토리 앱을 실행시켜주세요. 스마트폰에 보면 카카오스토리 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앱을 실행해 주시고 만약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앱이 실행되었다면 가장 우측에 있는 탭인 [프로필]항목을 선택하세요.





프로필 항목이 나타나면 상단 우측에 설정 메뉴가 있습니다. 이 설정 메뉴를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설정창이 뜨면 맨 하단에 있는 서비스 탈퇴 버튼을 눌러주세요.





서비스 탈퇴 동의 창이 나오면 탈퇴 전 확인해야 할 사항들이 나오는데요. 카카오스토리를 탈퇴하게 되면 작성한 스토리 전체와 내 프로필 정보, 프로필 사진 및 배경사진, 친구 및 스토리채널 소식받기 정보 등 모든 정보가 탈퇴됩니다. 탈퇴를 위해서 동의 버튼을 눌러주세요.





카카오스토리 탈퇴 전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하는데요. 카카오스토리 또는 카카오톡 계정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카카오 계정 및 비밀번호를 입력완료했다면 카카오스토리 탈퇴가 완료됩니다. 여기서는 카카오스토리만 탈퇴되며 카카오톡을 탈퇴하고 싶다면 카카오톡 앱에서 탈퇴 신청을 해야 하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