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은 언제 어디서나 원격을 통해 내 컴퓨터를 조작할 수 있습니다.


한가지 예로 사무실 밖에 나왔는데 사무실에 있는 내 컴퓨터에서 업무 자료를 복사해 와야 하는 경우 원격연결을 통해 자신의 PC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원격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윈도우에서 원격 데스크톱 연결 설정을 해야 하는데요이 설정만 하면 인터넷이 가능한 곳에서는 원격을 통해 내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부 회사에서는 방화벽이나 보안으로 인해 불가능 할 수 있습니다.)


한번 설정하면 두고두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원격 데스크톱 연결! 지금부터 어떻게 설정해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10 원격 데스크톱 연결 설정하기


먼저 시작버튼을 누른 후 제어판을 선택하세요.





제어판에서 가장 처음에 있는 시스템 및 보안을 선택합니다.





시스템 및 보안 창이 뜨면 중간에 시스템을 선택하세요.





시스템 창이 뜨면 왼편에 있는 원격설정을 메뉴를 클릭합니다.





그럼 시스템 속성에서 원격탭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상단에 있는 이 컴퓨터에 대한 원격 지원 연결 허용을 선택합니다. 그 후 하단에 네트워크 수준 인증을 사용하여 원격 데스크톱을 실행하는 컴퓨터에서만 연결 허용(권장)을 선택합니다.



만약 원격 데스크톱을 설정할 때 컴퓨터가 절전모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라는 문구가 뜨면 절전모드를 해제해야 합니다. 해제하기 위해서는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PC Tip] - 윈도우 절전모드 설정 및 해제하기


모든 설정 완료 후 적용을 누르면 원격설정이 완료 됩니다.





원격을 설정한 후 다른 컴퓨터에서 내 컴퓨터로 연결하려면 원격 데스크톱 연결 마법사를 이용하면 됩니다. 윈도우키와 R 버튼을 함께 눌러 실행창을 열어주세요. 그 후 mstsc를 입력하세요.




원격 데스크톱 연결 창이 뜨면 연결할 컴퓨터 ip를 입력하세요. 만약 연결할 컴퓨터의 ip를 모른다면 아래 글을 참고해서 아이피를 확인해주세요.


[PC Tip] - 내 컴퓨터 ip주소 확인방법





연결할 컴퓨터 ip를 입력하면 원격연결할 컴퓨터의 사용자 이름과 암호 입력창이 뜨게 됩니다. 입력 후 확인을 눌러주세요.


만약 원격 연결에 실패하는 경우에는 원격을 연결할 컴퓨터에 방화벽이나 절전모드 상태로 변경되었는지, 아니면 컴퓨터가 정상적으로 켜져 있는지 다시 한번 확인해 주셔야 합니다.





연결 시도중에 [원격 컴퓨터의 ID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연결하시겠습니까?] 라는 창이 뜨면 예를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아니요를 누르면 연결이 진행되지 않습니다.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정상적으로 입력했다면 원격이 연결된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원격 연결된 컴퓨터에서 원하는 작업을 자유롭게 해보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윈도우10 원격 데스크톱 연결을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